본문 바로가기

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인물관계도│TV 다시보기│재방송

헤신 발행일 : 2024-02-08

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TV 다시보기 재방송, OTT 정보를 드립니다. MBC의 지난달 12일에 첫 방송한 신작 사극드라마 "밤에 피는 꽃"에 대해 깊이 들여다보고,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인물 관계도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
출처 - MBC 밤에 피는 꽃

밤에 피는 꽃 드라마 소개

이 드라마는밤이 되면 담을 넘는 15년 차 수절과부 "조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능력자 종사관 박수호의 이야기를 그린 코믹 액션 사극입니다. 밤마다 벌어지는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한 모험과 로맨스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습니다.

 

현재 국내 드라마 1위로 8화 시청률 12.6%로 인기몰이를 유지중인 아주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밤에 피는 꽃의 원작은 웹툰이며 12부작 드라마입니다. 금요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됩니다.

 

그럼 아래에서 밤에 피는 꽃 드라마 등장인물 및 인물 관계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

출처 네이버 "밤에 피는 꽃"

 

조여화(이하늬) 역

낮져밤이 본캐와 부캐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15년차 수절 과부, "이래도 죽고, 저래도 죽는 거네, 과부 되고 싶어 된 사람이 어딨 다고!" 좌의정 댁 맏며느리, 15년 차 수절 과부, 혼례 당일 신랑마저 죽어 초례도 치러보지 못한 채 망문 과부가 되었다.

 

 

이하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박수호(이종원) 역

금위영 종사관, "금위영 종사관으로서 전합니다. 당신을 반드시 잡ㅇ블 것이니 부디 절대 내 눈에 띄지 마시오." 이기적인 외모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삼신할매가 예쁘게도 빚어놨는데 능력까지 출중한 박수호

 

 

이종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석지성(김상중) 역

 

여화의 시아버지, 좌의정, 건국 아래 조선 최고의 명재상이란 칭송을 받고 있는 좌의정으로 능력 있고 현명하고 너그럽기까지 하다는 세간의 평판에 부족함이 없다.

 

박윤학(이기우) 역

 

좌부승지. "나도 그런 사람이 있다. 그 사람이 행복해져야 나도 평안해질 수 있는..그것도 둘씩이나!" 수호의 형이자 현 승정원 좌부승지

 

유금옥(김미경) 역

 

여화의 시어머니. 가문의 명예와 체면이 가장 중요한 조선의 시어머니. 백성들에게 존경받는 석지성(김상중)을 진심으로 존경하고 사랑하는 아내. 

 

오난경(서이숙) 역

 

호조판서 염흥집의 처. 대비의 질녀로 좋은 가문에서 태어났지만 가족의 문제로 개차반 염흥집에게 시집갈 수밖에 없었다. 여인의 한계를 깨달은 오난경은 도성 밖 빈민들을 위해 구휼사업을 해온다.

 

연선(박세현) 역

 

여화의 오른팔이자 의지할 수 있는 인물로 아씨가 죽으면 당장 따라 죽은다고 하는 충성심이 강한 오른팔

 

강필직(조재윤) 역

 

운종가 지전상과 필(必)여각을 운영. 백정 출신으로 천한 신분을 탈출하기 위해 모든 더러운 일 도맡아 한다.

 

황치달(김광규) 역

 

금위대장. 너무 말이 많은 캐릭터. 정 2품이 꿈인 황치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정 2품을 되려고 하지만 정도만 지키는 수호 때문에 골치가 아픈 황치달

 

이소(허정도) 역

조선의 임금. 모든 정사는 석지성에게 맡긴. 힘없고 무능한 나른한 왕처럼 보이지만, 15년 전 사건의 진실을 집요하게 캐고 있다. 그 사건에 대해 심증은 있지만 아직 때가 아니라 판단한 상태이며 그 진실을 파헤쳐 모든 것을 바로잡고자 한다.

 

출처 네이버 "밤에 피는 꽃"

 

장소운(윤사봉) 역

200년 정통의 화연 상단의 단주이자 운종가 대행수, 하지만 나쁜 강필직에게 전국의 상권 반 이상을 빼앗겼다. 그로인해 많이 쇠락해졌지만, 여전히 상인들의 정신적인 지주이다.

비찬(정용주) 역

금위영 군관. 오래전부터 박수호를 따랐던 자칭 박수호의 오른팔

활유(이우제) 역

소운의 비서이자 오른팔. 사람들에게 구타를 당하던 활유를 여화가 구해준 인연으로 명도각에서 살게 되었다.

염흥집(김형묵) 역

난경의 지아비, 호조판서. 호조판서이자 난경의 개차반 지아비. 깜냥이 되지 않은 염흥집을 난경이 지금의 호조판서 자리까지 올려놨다.

봉말댁(남미정) 역

오랜 시간, 좌의정 대감댁 찬모로 지내고 있다. 여화의 죽은 남편인 석정의 유모였기에 여화를 은근 시어머니처럼 짜증나게 구박하는 인물

석재이(정소리) 역

여화의 시누이. 여화 때문에 자신의 오빠가 죽었다고 생각하여 여화를 아주 미워한다.

황이경(이루비) 역

치달의 막내딸. 막내로 태어나 세상 귀여움은 혼자 독차지하고 자랐다. 아주 귀엽다.

 

 

이루비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만식(우강민) 역

강필직의 오른팔. 어린 시절부터 함께 해온 동생으로 더러운 일을 서슴지 않는다.

꽃님(정예나) 역

어릴 때부터 좌상 댁에 드나들며 바느질거리를 받아 갔던 아이. 여화를 위로해 주며 웃게 해 준다.

조성후(박성우) 역

여화의 오라버니. 여화의 하나뿐인 오라버니로 15년 전, 행방이 묘연하다.

 

밤에 피는 꽃 인물관계도

밤에 피는 꽃 인물관계도 사진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밤에 피는 꽃 인물관계도

 

밤에 피는 꽃 TV 다시보기 재방송 편성표

재방송 편성표 정보입니다. 편성표는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밤에 피는 꽃" 검색하면 재방송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OTT 방송 또는 MBC 문화방송 홈페이지에서도 최신영상을 스트리밍 서비스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MBC TV다시보기

 

밤에 피는 꽃 OTT 정보

MBC TV다시보기에서도 볼 수 있지만 "웨이브"회원이라면 그곳에서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웨이브에서 통합 랭킹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웨이브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TV 드라마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미드 영화 애니

현대 사회에서는 TV 드라마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는 것은 이제 일상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특히, OTT가 나오면서 더욱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겨 보는 드라마, 애니, 영화, 미드를

wivern.tistory.com

 

 

솔로지옥3 출연진, 인스타그램 바로가기│인물정보

넷플릭스의 인기 연애 리얼리티 쇼, "솔로지옥 시즌3"은 방영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화제의 중심에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특히 참가자들의 매력적인 외모와 그들이 사랑을 표현하는

wiver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