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해 가볼만한 곳 TOP 10!

헤신 발행일 : 2023-07-11

동해 지방은 여행객들에게 훌륭한 명소가 가득합니다. 이번에는 동해 가볼 만한 곳 TOP 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동진 바다부채길, 2. 삼척해오름, 3. 속초해수욕장, 4. 양양해변, 5. 오대산국립공원, 6. 묵호항, 7. 축령산, 8. 안목해돋이공원, 9. 장호항, 10. 속초동막해변입니다. 이곳들은 매년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인기지로, 에메랄드빛 바다와 계절마다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각기 다른 매력의 동해 가볼 만한 곳들 중에 이번 여행에서 방문해 보세요!




해돋이-해양-생물-바다-전망대



동해는 대한민국 동쪽 해안에 위치한 해안선과 산악지형, 강과 호수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지역입니다.


동해안을 따라 높은 산과 찬바람이 불어오는 지역은 자연경관이 환상적입니다.
동해에는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풍부합니다.
청초한 바다, 독특한 바위 해안, 그리고 깊은 산 안에 숨어있는 산림비경이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을 유혹합니다.
설악산은 동해안에서 가장 높은 산 중 하나이며, 그루터기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청초한 마른 동산, 울창한 숲과 자연경관, 그리고 매년 방문하는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책로와 트레킹 코스도 오랜 관광명소로 유명합니다.
동해해안국립공원은 동해안을 따라 있으며, 바닷가 바위에서 높은 절벽까지 모든 형태의 해안절경을 포괄한 국립공원입니다.
해발 1,386m의 오대산과 청호호도 연결되어 있어 동해안에서 가장 중요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동해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낙산해수욕장은 광활한 해변과 청명한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낙산해수욕장은 자유로운 해양스포츠, 청소년 해양체험, 바다수영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동해안의 대표적인 음식 물회는 낚싯배에서 바로 잡아 해산물을 사용하며, 이곳에서 먹는 물회는 짭짤하고 상큼함이 특징입니다.
물회 이외에도 동해안 특산물인 새우, 문어, 연어 등도 유명하며, 동해안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멸치회와 멸치조림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동해는 자연경관과 지리적 위치 때문에 다채로운 볼거리와 놀거리가 많습니다.
동해여행을 계획할 때는 날씨와 계절에 맞게 계획을 세우며, 동해의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동해 야경은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동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추천 장소로는 강릉의 경포해변, 삼척의 바다부채길, 속초의 해돋이공원, 고성의 봉포해변 등이 있습니다.
강릉의 경포해변은 동해안 최대의 해변으로, 아름다운 해안과 함께 청정한 자연환경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관광지로써, 동해 야경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삼척의 바다부채길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변산책로 중 하나로 꼽히며, 동해 야경이 아름다운 절경의 일부인 코스입니다.
긴 바다 해안을 따라 구성된 이 코스는 언제든지 동해의 아름다움을 전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속초의 해돋이공원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며, 해돋이 공원의 해안으로는 동해 야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성의 봉포해변은 2.
8km의 길이를 가진 백사장으로써, 서리풀과 진한 소나무,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곳입니다.
또한, 동해와 일몰의 아름다운 야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러한 장소에서 동해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각 장소별로 매력적인 점이 다르니 하나씩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동해는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지역으로, 다양한 여행 코스를 통해 해당 지역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동해의 유일한 섬인 우도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우도는 고대부터 수많은 역사적 사건과 문화가 남아있는 섬으로, 미로와 같은 작은 골목길을 탐험하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동해시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무지개동굴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무지개동굴은 1973년에 발견되어, 약 80여 년 전부터 사용되었다고 추정되는 유물들과 함께 오래된 사람들의 생활과 역사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동해시의 해상관광을 즐기는 것입니다.
동해시에는 해상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두와 해상 레저 시설이 있으며, 해수욕장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거나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동해시의 조개구이를 맛보는 것입니다.
동해는 조개류의 천국으로, 여러 가지 맛과 멋을 자랑하는 조개구이를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해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해는 다양한 문화와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행가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동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바다로, 다양한 마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서핑, 윈드서핑, 카약, 제트 스키, 스킨 스쿠버 다이빙 등 동해에서는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동해안은 서핑과 윈드서핑에 아주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 매년 많은 스포츠 애호가들이 찾습니다.
동해에서는 마린 스포츠뿐만 아니라 자연경관도 아름답습니다.
울릉도, 독도, 신의주, 고래불 해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어서 바다를 즐기면서도 자연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섬 속의 동북아역사유산으로 등록된 곳도 많아져서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동해를 여행할 때는 서핑, 윈드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운대나 매화해변, 달맞이해변 등이 인기 있는 코스입니다.
또한, 고래불 해, 울릉도, 독도 등의 섬을 방문해서 자연경관을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동해에서는 스포츠와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코스가 있어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 됩니다.

동해는 푸짐하고 맛있는 해산물이 대표적인 맛집과 함께 특색 있는 음식문화가 있어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여행 코스는 첫째, 모래길로 유명한 조양촌에서는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조양촌에서는 새우, 문어, 조개, 낙지 등 바다의 모든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둘째, 동해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회를 즐길 수 있는 춘천감자탕에서는 정성 가득한 회와 함께 고사리나 밤섬초 등 독특한 쌈채비빔밥도 즐길 수 있습니다.
셋째, 맛있는 해산물 요리뿐 아니라 전통 요리도 즐길 수 있는 오 컬러 쑥쑥 생태체험마을에서는 쑥을 이용한 여러 가지 요리가 제공됩니다.
특히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백숙과 불고기는 꼭 한번 먹어보자.
넷째, 바다를 품은 동해궁전에서는 왕조음식으로 꾸며진 정갈한 차례상에서 특별한 식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섯째, 직접 낚은 해산물을 이용하여 매운탕을 즐길 수 있는 해운대청과탕에서는 해산물의 맛 또한 살린 특별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동해의 맛과 함께 동해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코스로 추천합니다.



1.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동해의 여행지
- 동해안 국립공원
- 정동진 해돋이마을
- 삼척 해돋이마을


2. 동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추천 장소
- 강문해변 해돋이광장
- 노은도안과 언덕
- 정동진 바다부락


3. 동해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코스
- 삼척해양박물관
- 울릉도 해전 문화관
- 정동진 레일바이크


4.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동해의 마린 스포츠와 여행 코스
- 남양주 스쿠버다이빙
- 양양 해변 낚시체험
- 삼척 대천서핑


5. 동해의 맛집과 음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
- 삼척 프로방스 마을
- 정동진 해물요리마을
- 삼척 근대복합시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