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omantics - Talking In Your Sleep

1977년 밸런타인데이(Saint Valentine's Day, 2월 14일)에 월리 팔머, 마이크 스킬, 리치 콜(Rich Cole, 베이스), 지미 마리노스의 4인 구성으로 출범한 디트로이트 출신의 뉴웨이브 밴드 '로맨틱스'는 1983년에 발표한 음반 'In Heat'의 수록 곡인 'Talking In Your Sleep'으로 전성기를 누리며 영국 출신의 다른 뉴웨이브 밴드들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밴드이다.

밸런타인데이에 결성되어 밴드 이름을 로맨틱스로 정한 밴드는 팝 음악 지향의 펑크(Punk)음악을 구사하며 디트로이트 지역과 중서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을 개시하게 된다. 로맨틱스의 이런 강렬한 파워 팝은 당시 막 시작된 뉴웨이브 음악의 흐름에 자연스레 편성되었으며 사람들에게 뉴웨이브 밴드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스파이더 음반사(Spider Records)'를 통해 1977년에 데뷔 싱글 'Little White Lies/I Can't Tell You Anything'를 발표한 로맨틱스는 이듬해인 1978년에 두번째 싱글 'Tell It To Carrie/First In Line'을 '밤 음반사(Bomp  Records)'를 통해 공개하였으나 두장의 싱글들은 주목을 받지 못하였다.

2년여의 시간을 무명 밴드로 활동했던 로맨틱스는 마침내 1979년 8월에 '냄퍼러 음반사(Nemperor Records)'와 정식 음반 계약에 성공하고 9월에 녹음실로 들어가 데뷔 음반을 녹음하게 된다. 로맨틱스의 데뷔 음반은 영국의 하드 록 밴드인 '팔라딘(Paladin)'에서 멋진 해먼드 오르간 연주를 들려 주었던 '피터 솔리(Peter Soley)'가 프로듀서로 음반의 제작을 총지휘 하게 된다.

로맨틱스는 데뷔 음반 발표 전인 1979년에 데뷔 음반에 수록될 예정인 곡 'What I Like About You'를 싱글로 먼저 발표하여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48위 까지 진출시켰으며 네덜란드의 싱글 차트에서는 12위에 올려 놓았다. 그리고 바다 건너 호주의 싱글 차트에서는 2위 까지 진출시키는 커다란 성공을 거두기도 하였다. 멤버들이 화려한 붉은 색의 의상을 입고 표지에 등장한 로맨틱스의 데뷔 음반 'The Romantics'는 1980년 1월 4일에 발표되어 싱글로 발표되었던 'What I Like About You'의 성공에 힘입어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61위 까지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게 된다.

데뷔 음반에서 'What I Like About You'를 히트시킨 로맨틱스는 1980년 한해를 광고 출연등의 일정으로 바쁘게 보내다 12월에 두번째 음반 'National Breakout'을 발표하였다. 데뷔 음반의 성공에 고무되어 잔뜩 기대를 안고 두번째 음반을 발표하였지만 기대와는 달리 두번째 음반에서는 별다른 히트 곡을 만들지 못하였고 음반도 앨범 차트에서 176위에 그치는 부진을 보이게 된다.

로맨틱스는 두번째 음반의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1981년 9월에 녹음실로 돌아가 그해 10월에 심혈을 기울인 세번째 음반 'Strictly Personal'을 발표하였다. 하지만 이 음반은 전작보다는 더한 참패로 끝나버리게 된다.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182위에 그치는 극도의 부진은 결국 밴드의 균열을 가져왔고 밴드 결성때 부터 함께 해왔던 마이크 스킬과 리치 콜이 로맨틱스를 탈퇴하여 로맨틱스는 해산의 위기를 겪게 된다.

멤버 두 사람의 탈퇴로 어쩔 수 없이 잠정 활동 정지에 들어간 로맨틱스의 남은 두 멤버는 새로운 멤버인 코즈 캔러를 받아들여 그에게 밴드의 리드 기타를 맡김으로써 밴드를 재정비하게 된다. 그리고 떠났던 마이크 스킬이 1982년에 다시 로맨틱스에 합류하면서 뉴웨이브 밴드 로맨틱스는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다. 이전 까지 로맨틱스의 리드 기타를 담당했었던 마이크 스킬은 로맨틱스에 다시 합류하면서 부터 베이스를 담당하게 된다.

새로운 멤버와 함께 1983년 5월에 녹음실로 들어간 로맨틱스는 6월 까지 새 음반을 녹음하여 그해 가을에 네번째 음반으로 발표하였다. 로맨틱스의 데뷔 음반에서 제작 총지휘를 했던 피터 솔리가 객원 키보드 주자로 참여하여 사운드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준 로맨틱스의 네번째 음반은 'In Heat'라는 제목으로 발표되었으며 첫번째 싱글로 'Talking in Your Sleep'을 발매하게 된다.

싱글로 발표된 'Talking in Your Sleep'은 빌보드 싱글 차트에 진입하여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더니 1984년 2월에 3위 까지 진출하는 대성공을 거두게 된다. 댄스 차트에서는 1위를 기록했던 'Talking in Your Sleep'은 영국의 싱글 차트에도 올라 15위 까지 진출하는 성공을 거두었으며 유럽 각국의 싱글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오르며 세계적인 히트 곡이 되었다. 'Talking in Your Sleep'은 우리나라에서도 댄스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던 곡이며 로맨틱스를 대표하는 곡으로 현재까지도 팝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애청 곡이다.

로맨틱스 (The Romantics) :
월리 팔머 (Wally Palmar) : 보컬, 리듬 기타, 하모니카
코즈 캔러 (Coz Canler) : 기타
마이크 스킬 (Mike Skill) : 베이스
지미 마리노스 (Jimmy Marinos) : 드럼

갈래 : 파워 팝(Power Pop), 뉴 웨이브(New Wave), 팝 록(Pop/Rock)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romanticsdetroit.com/
Talking In Your Sleep 감상하기 : http://youtu.be/m6f_ANMxjUQ

'추억과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ng Crimson - Epitaph  (0) 2010.12.27
Lionel Richie - Hello  (0) 2010.12.19
The Romantics - Talking In Your Sleep  (0) 2010.11.26
Skeeter Davis - The End Of The World  (0) 2010.11.24
Terry Jacks - Seasons In The Sun  (0) 2010.11.22
Fleetwood Mac - Dreams  (0) 2010.11.19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