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이미지) 파일 속에 압축 파일을 숨겨보자 Jpg+FileBinder v1.0

오늘은 Jpg+FileBinder 라는 재미있는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CSI 같은 드라마에서 간혹 등장하는 그림(이미지) 파일 속에 다른 파일을 숨겨 놓아 외관상으로는 그림 파일로만 보이게 하는 그런 종류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그림 파일과 압축 파일을 결합하면 탐색기 상으로는 단순한 그림 파일로만 인식되기 때문에 압축 프로그램으로 열어 보지 않는한 그림 파일 속에 압축 파일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림 파일과 압축 파일을 결합하여 그림 파일 속에 압축 파일을 내장하는 방식인 이 프로그램은 용량이 적은 실행 파일 하나로만 구성되어 있어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는 무설치 방식입니다. 압축 파일에 재미있는 효과를 주고 싶은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참고로 지원 포맷은 그림 파일은 1MB 미만의 JPG 파일만 가능하며 압축 파일은 범용 포맷인 7z, RAR, ZIP, 세가지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작사/제작자 : ?
지원 운영체제 : Windows 2000/2003/2008/XP/Vista/7 (64비트 지원)
라이센스 정보 : 프리웨어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 지원 포맷 : 그림 파일 (1MB 미만의 JPG), 압축 파일 (7z, RAR, ZIP)

아래 파일은 'AVG Internet Security'로 바이러스 검사를 한 결과 이상이 없었습니다.
▣ 다운로드 :

※ 사용방법
사전 작업으로 결합할 그림 파일과 압축 파일을 준비합니다. Jpg+FileBinder 를 RAR 로 압축한 파일과 아이유 그림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원본 그림 파일의 실제 크기가 '431KB'이며 Jpg+FileBinder 를 압축한 파일은 '306KB' 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 처럼 간단한 창 하나가 생깁니다.

첫번째로 Picture 버튼을 클릭하고 그림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림 파일을 불러 왔으면 두번째로 Compressed File 버튼을 클릭하여 결합할 압축 파일을 불러 옵니다.

마지막으로 결합 후 출력될 파일의 이름을 정해주면 되는데 Output Picture Fil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처럼 Save As 창이 뜨면 아래의 파일 이름난에 원하는 이름을 넣어줍니다.

이제 결합 작업을 하면 됩니다.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결합 성공 메세지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제 완성된 파일을 확인해 볼까요. 새로 생성된 '오빠가 많이 사랑해' 파일은 그림 파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파일 크기가 원본에 비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결합된 파일을 풀려면 컴퓨터에 설치된 압축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풀어야 합니다.
 

압축 프로그램으로 그림 파일을 열어 봅니다.

그림 파일 안에 또 다른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wincomi.com BlogIcon 윈컴이 2011.07.28 16: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하네요. 나중에 한번 써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