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i Gibbs - Somebody's Knockin'

미국의 컨트리 가수이자 복음성가 가수인 '테리 깁스(본명: Teresa Fay "Terri" Gibbs)'는 플로리다(Florida)주 마이애미(Miami)에서 태어나 조지아(Georgia)주 오거스타(Augusta)에서 성장하였다. 그녀는 조산으로 인한 후유증으로 출생 직후 시력을 잃어 버렸지만 음악적 가풍을 가지고 있는 집안에서 태어나 선천적으로 음악에 남다른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하였다. 이런 그녀의 음악적 재능은 교회에서 하루 종일 가스펠을 부르고는 했던 테리 깁스의 증조 할아버지로 부터 물려 받은 유전자에서 기인하였다.

또한 그녀의 두 삼촌도 매주 일요일이면 교외의 복음 중창단에서 노래를 하곤 했기에 자연스레 테리 깁스도 삼촌들의 영향을 받아 음악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어린 테리 깁스는 고모 할머니가 피아노 연주를 할때 마다 늘 곁에서 연주를 들으며 많은 시간을 보냈는데 결국 그녀가 세살이 되면서 부터 고모 할머니에게 피아노를 배우는 동시에 노래도 같이 배우게 된다. 테리 깁스가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 것은 여름 성경 학교에서 부터 였다.

당시 사촌과 함께 무대에 올라 찬송가를 불렀던 그녀는 이때 이후로 교회에서 가족들이 노래를 부를때 마다 피아노 반주를 책임지게 된다. 하지만 테리 깁스가 복음성가 외에 다른 다양한 음악으로 관심을 돌리게 된 계기는 오거스타 지역에서 벌어졌던 컨트리 가수들의 공연을 우연히 귀로 듣게 되면서 부터이다. 이후로 테리 깁스는 복음성가 외에도 로큰롤, 팝, 소울, 컨트리 음악등 다양한 음악을 들으며 음악적 관심의 폭을 늘려나가게 된다.

다양한 음악을 듣고 따라 부르며 노래 실력을 키워 나가던 테리 깁스는 고등학생이 되자 '테리 깁스 트리오(The Terri Gibbs Trio)'란 이름의 밴드를 결성하여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오거스타 지역에서는 제법 유명한 가수로 경력을 쌓아나가고기 시작하였다. 1972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테리 깁스는 컨트리 가수로 성공하기 위해 내슈빌(Nashville)로 향하게 되는데 그녀의 나이 열여덟살때였다.

하지만 내슈빌과 오거스타를 오가며 음반 계약을 따내기 위해 노력하던 테리 깁스의 꿈은 팔년이란 긴 시간이 지나서야 이루어지게 된다. 데모 테이프를 들고 음반사를 기웃거리는 동시에 클럽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던 무명 시절 초기에 테리 깁스는 컨트리 기타 주자이자 음반 제작자이기도 한 '쳇 애킨스(Chet Atkins)'를 우연히 무대 뒷편에서 만났던 일도 있었다고 한다. 무대에서 노래하는 테리 깁스의 모습을 관심있게 지켜 보았던 쳇 애킨스가 테리 깁스에게 다가와 데모 테이프를 보내 달라고 요청을 하였던 것이다.

무명 가수로 클럽을 전전하던 테리 깁스에게 기회가 찾아온 것은 1980년이었다. 그녀의 데모 테이프 중 하나가 작곡가이자 음반 제작자인 '에드 페니(Ed Penny)'의 손에 들어간 것이다. 데모 테이프를 들어본 에드 페니는 아름다운 그녀의 목소리에 이끌려 곧바로 그녀를 찾아 나섰고 'MCA 음반사(MCA Records)'와 음반 계약을 추진하여 성사시켜 주게 된다. 음반 계약 후 테리 깁스는 같은 음반사 소속의 컨트리 가수 '조지 존스(George Jones)'의 공연에 합류하여 찬조 출연하는 방식으로 팬들에게 그녀의 노래를 선보이게 된다.

공연 일정을 무사히 마무리 한 테리 깁스는 MCA와 석장의 싱글을 발표하기로 합의하고 먼저 싱글 [Somebody's Knockin']을 발표하게 되는데, 1980년에 발표된 이 싱글이 빌보드 컨트리 싱글 차트에서 8위 까지 진출하였고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는13위 까지 진출하는 대형 히트를 거두게 된다. 이듬해인 1981년에는 [Somebody's Knockin']을 제목으로 한 데뷔 음반이 발표되었으며 음반의 수록곡인 'Rich Man'이 데뷔 싱글의 히트에 이어 빌보드 컨트리 싱글 차트에서 19위 까지 진출하며 데뷔 싱글의 히트를 이어 갔다.

더불어 빌보드 컨트리 앨범 차트에서 6위에 올랐으며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는 53위 까지 진출하였던 테리 깁스의 데뷔 음반은 1981년의 '아카데미 오브 컨트리 뮤직(Academy of Country Music)' 시상식에서 테리 깁스에게 올해의 여자 신인 가수상을 안겨 주었다.


테리 깁스 (Terri Gibbs) : 1954년 6월 15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출생

갈래 : 컨트리(Country), 컨트리 팝(Country-Pop), 가스펠(Gospel)
공식 웹 사이트 : https://www.terrigibbs.us/
Somebody's Knockin' 감상하기 : http://youtu.be/sJHV8fLAuGo / http:/download/13791638-fca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