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플레이어 사용기 1편 : 와이파이(Wi-Fi) 설정과 백신 애플리케이션 설치하기

삼성에서 최근 출시한 스마트 플레이어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갤럭시 플레이어(YP-GB1)'의 기능에 대해서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할까요? 갤럭시 플레이어는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플레이어 입니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어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탁찰식 배터리를 채용한 점이 가장 커다란 장점이랄 수 있습니다.


기존의 MP3플레이어에서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성능으로 진화한 스마트 플레이어의 성능이 사용자에게 어느정도의 만족도를 안겨줄 수 있을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택배로 배달되어온 포장된 제품의 박스를 구경하시겠습니다.(클릭하면 큰 그림이 뜨지만 볼게 없습니다.)



박스에서 막 빠져 나온 모습의 갤플입니다. 갤플의 특징을 컬러로 인쇄한 비닐 봉지에 들어 있는 모습입니다.


뒷면의 모습인데 제공되는 표준형 배터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배터리는 하나만 제공됩니다.


갤플과 함께 제공되는 구성품입니다. 이어폰, 충전기, 배터리, USB케이블, 간단 설명서, 다섯가지 입니다.


출시 기념 사은품 박스입니다. 갤플 박스보다 더 커다랗습니다.


사은품 입니다. 안드로이드 피규어, 액정 클리너, 액정 보호 필름, 1만원 짜리 모바일 포인트 카드, 젤리 케이스, 멜론 어학 강의 40개 다운로드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갤플을 구동해 보겠습니다. 갤플을 켜고 들어간 홈 화면의 모습이 왼쪽 입니다. 공장 출시 상태는 아니고 제가 몇가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상태입니다. 저 상태에서 배터리 표시부가 위치해 있는 상단의 바를 터치해서 아래로 내리면 오른쪽 그림 처럼 현재 갤럭시 플레이어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현재는 무선랜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 무선랜을 이용하자면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거나 유무선 공유기가 있어야 합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WIFI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무선 공유기를 통한 무선랜 접속이 되어야 합니다. 외장 모뎀을 사용한다는 가정하에서 무선랜 접속 설정에 대해서 짧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준비물 : 유무선 공유기 (안테나 달린거)
1. 외장 모뎀 랜과 연결된 내 컴퓨터의 커넥터를 빼서 유무선 공유기의 WAN 에 연결합니다.
2. 유무선 공유기의 포트 중에서 아무거나 마음에 드는 포트에 랜 커넥터를 연결하고 반대쪽의 커넥터는 내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끝.


위와 같이 설치를 마친 후 공유기 제조 업체에서 제공하는 설치 CD의 무선랜 접속 마법사를 이용하여 화면에서 시키는대로 넥스트 신공을 발휘하며 접속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아마도 기본 구성이 최대 보안 설정일 겁니다. 보안은 소중하니까요.

이제 갤플로 돌아와서 와이파이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홈 화면에서 아래 쪽의 메인 메뉴를 누르면 그림처럼 메뉴들이 우루루 몰려 나오는데 그 중에서 오른쪽 아래의 설정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 그림과 같은 상태로 변합니다. 제일 위의 무선 및 네트워크를 눌러 줍니니다.



이쯤되면 말 안해도 아시겠죠? Wi-Fi 설정을 살포시 눌러 줍시다. 그러면 오른쪽 그림 처럼 설정 창이 나오는데 그림은 연결된 상태이지만 연결이 안된 상태에서는 WI-Fi 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래 WI-Fi 네트워크의 자동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조금 전에 설정을 마친 내 공유기와 접속하면 됩니다. 저는 공유기 이름을 제가 아이디로 사용하는 wivern으로 설정했습니다.



와이파이 설정을 마쳤으면 홈으로 돌아와서 백신을 깔아볼까요? 홈 화면에서 마켓을 누르고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장보러 갑시다. 구글 계정이 필요하니까 사전에 구글 계정 하나 정도는 만들어 두세요. 마켓에 들어 가셨으면 검색란을 눌러서 키보드를 활성화 시키시고 영어로 Anivirus를 검색해 보세요. 그러면 백신들이 한보따리 나올거예요. 우리는 공짜를 좋아하니까 무료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인기 좋은 놈들 중에서 하나 골라서 설치하세요. 전 Antivirus Free 를 설치했습니다. 방패를 들고 있는 안드로이드가 귀엽더군요.
 


백신을 설치하고 나면 별다른 변화는 없습니다. 내부적으로 감시 모드에 들어가 있는 상태거든요. 놈이 일하는 모습을 보고 싶으시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셔서 Scan Now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왼쪽 아래 그림과 같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백신의 활동 상황을 보기 위해서 애플리케이션 하나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배터리 정보를 골라서 다운 받고 설치를 했는데 이 순간이 되면 그동안 잠잠하던 방패 든 안드로이드가 화면 상단의 바에 짠하고 등장합니다. 바를 아래로 내려서 보면 놈이 감시 활동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열심히 해!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마음에 들지 않아 삭제하고 싶다면 작업 관리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홈 화면에서 메인 메뉴를 누르고 들어가서 메뉴를 넘겨보면 작업 관리자가 있습니다. 누르면 오른쪽 그림 처럼 설치된 프로그램의 삭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중에 Shake Them All 이란 놈은 바탕화면인데 안드로이드들이 마구 쏟아져 내리는 재미있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 까지 갤럭시 플레이어의 와이 파이 설정과 백신 설치하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블랙 마켓을 이용하시면서도 백신을 설치하지 않고 계시다면 가벼운 백신 하나 쯤은 꼭 설치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수없으면 한방에 훅 갈 수도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음악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