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an Hyland - Sealed With A Kiss

비틀즈(The Beatles)가 등장하여 영국과 미국의 십대들을 사로잡기 바로 직전 까지 미국의 십대들은 '브라이언 하일랜드'라는 고등학생 가수를 최고의 우상으로 삼고 있었다. 뉴욕주 퀸즈(Queens)에서 태어난 브라이언 하일랜드의 음악적 경험이 시작된 곳은 교회의 성가대였다고 한다. 아홉살 때 부터 교회 성가대원으로 활동하기 시작한 브라이언 하일랜드는 클라리넷(Clarinet)과 기타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밴드 활동을 꿈꾸게 되는데 브라이언 하일랜드의 이런 꿈은 열네살 때 '델피스(The Delfis)'라는 이름의 보컬 그룹을 결성하게 되면서 실현되었다.

델피스는 1959년에 데모 테이프를 제작하여 뉴욕 지역의 음반사들을 찾아 다니며 음반 계약을 추진했지만 대부분의 음반사에서 거절당하게 된다. 델피스와 브라이언 하일랜드는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데모 테이프를 들고 '카파 음반사(Kapp Records)'의 문을 두드리게 되는데 델피스의 데모 테이프를 재생시켜 본 카파 음반사에서는 당시 열여섯살이던 브라이언 하일랜드와의 솔로 계약을 추진하게 된다.

멤버들을 배신한다는 생각에 브라이언 하일랜드는 음반사의 제의를 처음에는 거부했지만 결국 음반사의 제안을 받아 들이기로 하고 멤버들에게 양해를 구한 후 1959년에 솔로로 음반사와 계약을 마치게 된다. 음반사와 계약을 마침과 동시에 녹음된 브라이언 하일랜드의 데뷔 싱글은 'Rosemary'라는 제목으로 1959년에 발표되었다. 데뷔 싱글을 발표하며 예열을 마친 브라이언 하일랜드는 이듬해인 1960년에 6월에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고 수줍어 하는 아름다운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두번째 싱글 'Itsy Bitsy Teenie Weenie Yellow Polka Dot Bikini'를 발표하여 폭발적인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작곡가 폴 밴스(Paul Vance)와 리 포크리스(Lee Pockriss)가 공동으로 만든 이 곡은 빌보드 싱글 차트에 진입하여 1960년 8월 8일자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영국의 싱글 차트에서도 8위 까지 진출하는 대형 히트를 기록하였다.

Itsy bitsy teenie weenie Yellow polka dot bikini : http://youtu.be/nQN0zcGWpcg

두번째 싱글 'Itsy Bitsy Teenie Weenie Yellow Polka Dot Bikini'의 성공으로 십대들 특히 십대 소녀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기 시작한 브라이언 하일랜드는 1960년에 세번째 싱글 'Four Little Heels (The Clickety Clack Song)'을 발표하였다. 이 곡은 전작에 이르는 히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73위 까지 진출했고 영국의 싱글 차트에서는 29위 까지 진출하며 히트를 이어 갔다.

한편 너무도 강렬했던 히트 곡 'Itsy Bitsy Teenie Weenie Yellow Polka Dot Bikini'는 1961년에 개봉된 빌리 와일더(Billy Wilder) 감독의 영화 '원, 투, 쓰리(One, Two, Three)'에 삽입되어 다시 한번 화제를 불러 모으기도 하였다. 데뷔 음반 'The Bashful Blonde'를 1961년에 발표한 브라이언 하일랜드는 그 해에 두곡의 싱글 'Let Me Belong to You(20위)'와 I'll Never Stop Wanting You(83위)'를 발표하여 히트를 거둔 후 1962년에 두번째 음반 'Let Me Belong to You'를 발표하였다.

같은 해에 싱글 'Ginny Come Lately(21위)'를 발표한 브라이언 하일랜드는 후속 싱글인 'Sealed With A Kiss'를 발표하여 'Itsy Bitsy Teenie Weenie Yellow Polka Dot Bikini'에 이어서 두번째로 빌보드 싱글 차트의 십위권 안에 올려 놓게 된다.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3위 까지 진출한 'Sealed With A Kiss'는 '피터 어델(Peter Udell)'과 '게리 겔드(Gary Geld)'가 공동으로 만들어 1960년에 '포 보이시스(The Four Voices)'에게 주었던 곡으로 발표 당시에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십대들의 우상으로 사랑 받던 브라이언 하일랜드에 의해 성공을 거둔 곡이기도 하다.

또한 이 곡은 영국의 싱글 차트에서도 미국과 마찬가지로 3위 까지 오르며 히트를 했다. 브라이언 하일랜드에 의해 알려지기 시작한 이 곡은 이후 많은 가수들에 다시 불려지게 되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곡들이 '게리 루이스 앤 더 플레이보이스(Gary Lewis and the Playboys)'가 1968년에 발표한 곡과 '바비 빈튼(Bobby Vinton)'이 1972년에 발표한 곡들이다. 이 두곡은 공교롭게도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똑 같이 19위 까지 진출하는 기록을 남겼다.

감미로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Sealed With A Kiss'는 잠시 헤어져 지내야 하는 연인에게 다시 만나는 그날 까지 키스로 봉인한 사랑의 편지를 띄우겠다는 내용의 곡으로 우리나라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며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그 영향으로 팝 팬들의 애청 곡으로 자리 잡게 되었던 곡이다.


브라이언 하일랜드 (Brian Hyland) : 1943년 11월 12일 미국 뉴욕 출생

갈래 : 버블검(Bubblegum) 선샤인 팝(Sunshine Pop), AM 팝(AM Pop)
공식 웹 페이지 : http://www.brianhyland.com/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spAbRiG2cB4 / http://www.divshare.com/download/14967117-554

'추억과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sco - Inca Dance  (2) 2011.06.03
Los Lobos - Donna  (0) 2011.06.01
Brian Hyland - Sealed With A Kiss  (0) 2011.05.30
The Nitty Gritty Dirt Band - American Dream  (0) 2011.05.27
Boney M. - Daddy Cool  (0) 2011.05.25
Big Mountain - Baby I Love Your Way  (0) 2011.05.20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