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zebo - I Like Chopin

레바논의 베이루트에서 이탈리아 외교관인 프란체스코 마쪼리니(Francesco Mazzolini)와 미국 출신의 가수인 소니아 마쪼리니(Sonia Mazzolini) 사이에서 태어난 '폴 마쪼리니(Paul Mazzolini)'는 외교관이었던 아버지 덕에 전세계를 여행하면서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접촉하며 성장하게 된다. 이 결과로 폴 마쪼리니가 어릴때 부터 습득하여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게 된 외국어가 8개 국어에 이를 정도 라고 한다.

후일 '가제보'라는 예명으로 가수 활동을 하게 되는 폴 마쪼리니가 기타 연주를 시작하게 된 것은 열살이 되던 해인 1970년의 일이었다. 당시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던 폴 마쪼리니는 같은 반의 독일인 소녀를 좋아하고 있었는데 그녀가 기타 연주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단지 그녀의 환심을 사기 위해 기타 연주를 시작하게 된다. 그리고 이때 부터 배우기 시작한 기타 연주는 점차 폴 마쪼리니에게 큰 영향을 끼치기 시작하여 프랑스 파리에 머물던 십대 시절의 약 2년 정도를 클래식 기타에 매진하게 만들었다.

어머니로 부터 물려 받은 음악적 유전자가 더 큰 역할을 했었겠지만 어린 꼬마 소년이 품었던 소녀를 향한 연정이 후일의 대형 가수를 탄생시킨 원동력이 되었던 셈이다. 폴 마쪼리니의 아버지인 프란체스코 마쪼리니는 1975년에 외교관으로써의 활동을 정리하고 이탈리아에 정착하게 되는데 이때 부터 폴 마쪼리니도 고국인 이탈리아에서 성장하게 된다. 고등학교에 입학한 폴 마쪼리니는 독일 소녀의 환심을 사기 위해 시작한 기타 연주와 록 음악에 자신이 더욱 빠져 들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학교 친구들과 함께 밴드 활동을 하게 되는데 미래의 가수를 향한 첫 걸음이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폴 마쪼리니는 본격적인 가수 활동의 경험을 쌓기 위해 런던행 비행기에 오르게 된다. 영국 런던에 도착한 폴 마쪼리니는 클럽가에서 활동하고 있던 여러 밴드를 전전하며 음악적 경험을 쌓기 시작하는데 이 기간이 길어 지며 경험이 쌓여 갈수록 자신의 숙명은 가수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고 한다. 영국에서 충분한 경험을 쌓은 폴 마쪼리니는 영국 생활을 청산하고 고국인 이탈리아에서 가수로 데뷔하기로 결정하고 1981년에 로마행 비행기에 올라 고국으로 돌아오게 된다.

로마에 도착한 폴 마쪼리니는 당시 로마 지역을 근거로 음반 제작을 하고 있던 음반 제작자 폴 미치오니(Paul Micioni)를 만나 베이비 음반사(Baby Records)와 계약하고 데뷔 싱글을 준비하게 된다. 폴 미치오니는 당시 유행하던 이탈로 디스코(Italo Disco: 1970년대 후반에 등장하여 1980년대 중반 까지 다듬어지고 발전한 전자 댄스 음악)를 추구하는 댄스 싱글을 제작하기로 하고 폴 미치오니에게 그에 적합한 예명을 만들라고 권고하였다.

그래서 탄생한 이름이 경치 구경을 위해 세워진 사방이 탁 트인 정자를 가르키는 말인 가제보였다. 가제보는 1982년에 데뷔 싱글인 'Masterpiece'를 발표하였는데 이 싱글은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독일, 벨기에, 영국, 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캐나다에서 발매가 이루어져 댄스 클럽을 중심으로 히트를 기록했으며 1983년에는 그리스에서도 발매가 이루어졌다. 유럽 대부분의 국가에서 가제보라는 이름이 알려진 계기가 되었던 것이다.

순조롭게 데뷔에 성공한 가제보는 1983년에 데뷔 음반 'Gazebo'를 발표하게 되는데 이 음반에서 'I Like Chopin'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가제보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주게 된다. 피아노의 시인 '쇼팽(Chopin)'을 기리는 7분 40초 짜리의 'I Like Chopin'은 이탈리아의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의 싱글 차트를 점령한 후 미국으로 건너가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게 된다.

팝의 명곡인 동시에 가제보 최고의 히트 곡인 이 곡은 이웃 일본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 특히 우리나라의 팝 팬들에게는 애청 곡으로 오랜 기간 사랑 받고 있는 곡이다.

가제보 (Gazebo) : 1960년 2월 18일 레바논(Lebanon) 베이루트(Beirut) 출생

갈래 : 유로 댄스(Euro-Dance), 유로 팝(Euro-Pop), 이탈로 디스코(Italo Disco)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gazebo.info/
추천 곡 감상하기 : http://youtu.be/ubO16QwJROo / http://www.divshare.com/download/15150491-346

'추억과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Radiohead - Creep  (0) 2011.06.27
Wings - Mull Of Kintyre  (0) 2011.06.24
Gazebo - I Like Chopin  (0) 2011.06.22
Julian Lennon - Too Late For Goodbyes  (0) 2011.06.20
Dennis DeYoung - Desert Moon  (0) 2011.06.17
The Marmalade - Reflections Of My Life  (2) 2011.06.15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