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블 캐슬 디펜스 (Medieval Castle Defense) - 추천 안드로이드 게임 어플

요즈음 스마트 폰을 포함한 휴대용 기기의 보급이 늘어나면서 휴대용 기기로 게임이나 책을 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화면의 여러군데를 터치해가며 복잡한 방식으로 전개되는 게임이나 게임이 진행되는 것과 함께 저절로 몸을 좌우로 격렬하게 움직에게 하는 게임들도 있습니다만 오늘은 조작이 쉬운 동시에 게임의 매력에 쉽게 빠져들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게임 어플인 미디블 캐슬 디펜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은 국내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한글로 게임이 진행되며 조작 방법은 게임 시작시 지급되는 기본 운영 자금으로 적절한 대포를 구입하여 적들의 이동 통로 옆에 설치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적들이 대포에 의해 사살되면 그에 따른 보상으로 운영 자금이 보충되는데 이 자금으로 게임 진행 도중에 설치된 대포를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설치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하셔서 미디블로 검색하시면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기본 정보 :
이름 : 미디블 캐슬 디펜스 kor
OS : 안드로이드
개발자 : Kanak
가격 : 무료
마켓 주소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nova.kor.root

휴대 기기로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하셔서 게임을 설치 하신 후 처음 실행해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일 상단의 Start 를 누르면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되는데 여기서 다양한 대포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게임 진행 화면 처럼 적들의 통로 옆에 구입한 대포를 클릭하여 끌어다 놓는 것으로 게임은 진행됩니다. 이후에는 알아서 설치된 대포가 지나가는 적들을 섬멸하게 됩니다. 하지만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대포가 놓여져 있지 않으면 적들을 놓치게 되는데 이렇게 놓친 적들이 성으로 들어가면 성은 조금씩 허물어지기 시작합니다. 적을 많이 놓치면 금방 게임이 끝나버리겠죠. 조작 방법은 쉽지만 의외로 어렵습니다.

게임은 각 단계 별로 Wave 1에서 시작하여 점차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는 방식이며 아래 그림의 왼쪽 상단에 보이는 붉은 깃발을 단 하얀 천막이 적의 거주지이고 왼쪽 아래의 성이 아군이 보호해야 할 성입니다. 각 Wave 마다 지형이 바뀌며 성과 천막의 위치도 달라지지만 천막과 성의 기본적인 모습은 바뀌지 않습니다. 

게임 진행 도중 대포를 업그레이드 하실려면 설치된 대포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녹색의 원이 대포를 감싸는데 오른쪽의 위를 향한 화살표가 업그레드 버튼이고 왼쪽의 엑스표는 설치된 대포를 수거하는 버튼입니다. 대포를 수거하면 설치시 들어간 비용의 일부가 반환됩니다.

각 단계를 모두 마친 후 지도를 살펴 보면 아래 그림 처럼 자신이 지금까지 거쳐온 단계가 표시됩니다. 그림의 붉은 방패가 나의 현재 위치로 지금 2단계를 무사히 통과했으며 3단계에서 게임을 진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붉은 방패를 누르시면 게임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미디블 캐슬 디펜스는 복잡한 화면 터치가 버거운 분들도 쉽게 게임의 매력에 빠져볼 수있는 게임으로 틈나는 시간 짬짬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연세가 많으셔서 눈이 침침하다고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