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스페셜 시티헌터 O.S.T Special

시티헌터 (City Hunter) : 2011년 5월 25일 첫 방영 - 2011년 7월 28일 방송 종료
이민호 : 극중 1983년 10월 9일 출생인 주인공 시티헌터 이윤성 역
박민영 : 전직 유도 선수 출신의 청와대 경호원 김나나 역
이준혁 : 서울 지검 특수부 검사 김영주 역
김상중 : 북파 공작원 조교 출신의 전직 대통령 경호원 이진표 역
황선희 : 청와대 인근의 작은 동물 병원 원장 진세희 역

갈래 : 드라마, 액션, 범죄
공식 웹 사이트 : http://tv.sbs.co.kr/cityhunter
노래 감상하기 : http://vimeo.com/26947896

SBS 드라마 스페셜 시티헌터 O.S.T Special (2011)
1. 사랑 - 임재범
2. 그대만 봐요 - 박규리
3. I Love U, I Want U, I Need U(Sweet Acoustic Ver.) 타이틀 곡 - 구하라
4. I Love You, I Want You, I Need You - Apple Mango
5. 너에게 만은 남자이고 싶다 - Hunter
6. 그대와 난 - 레인보우
7. 멈출 수 없는... - 손한별
8. 사랑이 끝났다 - Apple Mango
9. Memories of Love(Acoustic Guitar Ver.) - 박주원
10. Memories of Love(Acoustic Piano Ver.) - 김지수
11. 사랑 (Instrumental Ver.)
12. 그대만봐요(Instrumental Ver.)
13. 그대와 난(Instrumental Ver.)
14. I Love You, I Want You, I Need You(Instrumental Ver.)

음악 감독 : mAd sOuL cHiLd, 박근철
뮤직 비디오 감독 : 유대얼
표지 제작 : 김로사
제작 감독 : 임은택
제작 총지휘 : 김정훈

이민호와 박민영이라는 청춘 스타를 주인공으로 하여 2011년 5월 25일에 SBS를 통해서 첫 방송되었던 첩보 액션 드라마 <시티헌터>가 7월 28일에 20회를 끝으로 종영되었다. 드라마 방영 기간 내내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던 시티헌터는 세상 사람 모두가 익히 알고는 있었지만 딱히 어떻게 해볼 수 없었던 권력형 비리의 주체자에게 접근한 시티헌터가 드라마식 표현 방식인 "처단"하는 것을 축으로 하여 시티헌터와 청와대 경호원 김나나의 애잔한 사랑 이야기를 담아 내었던 드라마였다.

비록 드라마 속이었지만 세상을 일부분 바꾸는데 성공했던 시티헌터가 관여했던 드라마 상의 사건들은 대략 다음과 같다. 굶주리는 아이들을 위해 책정된 급식 지원비를 마치 자기 호주머니 속에서 알사탕 꺼내 먹듯 죄의식 없이 마구 사용하는 국회의원의 급식 지원비 착복 사건을 시작으로 대학 등록금과 관련한 재단 이사장의 횡령 비리, 불량 군화 납품과 미국의 방산 업체로 부터 거액의 로비 자금을 받고 불량 무기 구입을 승인한 대통령 후보의 비리 등이 이 드라마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큰 줄기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비리들은 드라마에 등장하는 5인회 인물들에 의해 자행되는데 이들 5인회는 1983년 10월 9일에 일어났던 미얀마(당시 버마)의 수도 양곤에 위치한 아웅산 묘역 폭탄 테러 사건의 보복을 위해 북한군 수뇌부들을 처단하기 위한 일명 '싹쓸이 사건'을 계획하면서 뭉치게 된 인물들이다. 하지만 아웅산 테러 사건에서 촉발된 5인회의 '싹쓸이 사건'은 계획에 투입되었다가 귀환하는 북파 공작원들을 아군들이 사살하는 비극으로 끝나고 새로운 불씨의 싹을 틔우게 된다.

그리고 이렇게 희생당한 북파 공작원들의 복수를 위해 시티헌터는 싹쓸이 사건의 주체자들인 권력자들에게 접근하여 한명씩 처단해 나가면서 드라마는 진행된다. 시티헌터 같은 영웅이 필요한 시대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비록 드라마 속의 이야기이지만 드라마를 보면서 주인공들과 함께 즐거워했고 주인공들과 함께 가슴 속이 뻥 뚤리는 후련함도 맛보았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에서 살아있는 시티헌터를 만나 보기를 기대할순 없겠지만 아쉬움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린 드라마 시티헌터를 통해 대리 만족을 느꼈다면 그것만으로도 시티헌터는 제역할을 충분히 소화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제 드라마의 여운을 시티헌터의 마지막 OST 음반이자 여덟번째 파트인 'OST Special'을 통해 느껴 보도록 하자.

시티헌터의 연작 OST 음반 중 여덟번째 파트이자 마지막 음반인 'OST Special'은 걸 그룹 'Apple Mango'가 발표했었던 시티헌터의 삽입곡 'I Love You, I Want You, I Need You'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하여 걸 그룹 '카라'의 '구하라'가 다시 부른 'I Love U, I Want U, I Need U'를 타이틀 곡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 스페셜 음반에는 '서바이벌 나는 가수다'의 출연으로 재조명 받고 있는 록커 임재범이 불렀던 '사랑'을 시작으로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OST에 참가했었던 작곡가 '김지수'의 'Memories of Love'까지 포함하여 열곡을 수록하였으며 여기에 네곡의 연주 곡이 포함되어 총 열네곡을 수록하고 있다.

'가슴 먹먹한 사랑'이라는 표현이 곡의 시작과 동시에 머리 속에 떠오르는 곡인 임재범의 '사랑'은 곡에서 느껴지는 애잔함과 임재범의 목소리가 만드는 분위기가 일품인 곡으로 임재범이 곡의 분위기를 제대로 살리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곡이다. 김나나(이민영)의 메인 테마 곡인 '그대만 봐요'는 '카라'의 '박규리'가 참가한 곡으로 강회성의 피아노와 융스트링의 현악기를 배경으로 하여 시티헌터를 향한 김나나의 숨겨진 마음을 떨리는 듯 가녀리게 흐르는 목소리로 소화하고 있다.

시티헌터 이윤성이 사랑하는 김나나를 어쩔 수 없이 자꾸만 밀어내어야 하는 애타는 마음을 그린 '너에게 만은 남자이고 싶다'는 'Hunter'라는 이름으로 음반에 참가한 남자 가수의 곡으로 김지수가 피아노를 신윤철의 동생 신석철이 드럼을 연주해주고 있다.

이어지는 곡은 이때 까지의 차분한 발라드 성향의 곡들과는 분위기가 완전히 다른 댄스 팝적인 분위기의 곡 '그대와 난'으로 이 곡은 2009년에 데뷔한 7인조 걸 그룹 '레인보우'가 참여하여 불러주고 있는 곡이다. 이 곡은 앞의 곡과 반대로 이윤성에게로 자꾸만 향하는 김나나의 마음을 경쾌한 댄스 팝으로 그린 곡이며 걸 그룹 특유의 멤버들간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MTV에서 VJ 한별로 활동하고 있는 '손한별'이 참가한 '멈출 수 없는...'과 걸 그룹 'Apple Mango'의 가창력을 엿볼 수 있는 '사랑이 끝났다'가 흐르고 나면 'Memories of Love'라는 제목의 연주곡 두곡이 '박주원'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김지수'의 피아노 연주로 차례대로 흐르면서 잔잔한 여운을 듣는 이에게 안겨 주고 있다.

시티헌터의 마지막 OST 음반 'OST Special'은 28쪽에 달하는 드라마의 장면들을 담은 화보를 포함해서 발매하여 소장 가치를 높여주고 있는데 드라마를 사랑했던 팬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생각된다. 영웅이 필요한 이 시대에 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 줄 영웅을 찾고 있다면 시티헌터를 기억하기 바란다. 불의가 득세한다면 언제든 시티헌터는 우리 곁으로 돌아 올 것이다. 시티헌터가 필요없는 세상을 위하여~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