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Dogg - Summer Time

핫도그 (Hot Dogg) : 2011년 8월 1일 데뷔
리제이 (LEE Jay, 이종운) : 1981년 2월 7일 대한민국 서울 출생
빅몬스터 (Big Monster, 조원진) : 1980년 12월 29일 대한민국 서울 출생

갈래 : 힙합(Hip Hop), 팝랩(Pop-Rap), 댄스(Dance), 가요(K-Pop)
공식 웹사이트 : http://www.muziesound.com/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UVCFlmytsk

Hot Dogg - Summer Time (2011)
1. Summer Time (3:40)
2. Summer Time (Instrumental) (3:40)

사진 : Muzie, Oh Geon
표지 : Oh Geon
제작 : Muzie

우리나라 가요계에서 상대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는 힙합 음악계에 좀 오래 묵은 신인 힙합 듀오인 '핫도그'가 지난 8월 1일에 싱글 음반 'Summer Time'를 공개하면서 전격적인 데뷔를 하였다. 이미 삼십세를 넘긴 두 멤버의 때늦은 데뷔는 오랜 기다림 끝에 이루어진 것이라고 하는데 그도 그럴것이 두 사람이 처음 힙합 음악을 시작한 것이 햇수로 십이년전이라고 밝히고 있기 때문이다.

'리제이'와 '빅몬스터(줄여서 빅몬이라고 함)'라는 예명으로 싱글 음반을 발표한 두 사람의 모습은 싱글 음반 표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두 사람의 모습에서 느껴지는 것은 힙합 음악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불량 끼와 악동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힙합 듀오 핫도그의 데뷔 싱글인 'Summer Time'에는 개그맨 '유세윤'과 '뮤지(Muzie)' 두 사람으로 이루어진 '쿨하지못해 미안해'의 주인공인 듀오 '유브이(UV)'가 참여하여 핫도그의 데뷔를 더욱 빛내주고 있기도 하다.

핫도그의 리제이는 유세윤과 동아 방송대학교 동기생으로 자신과 음악을 함께 하고 있던 뮤지를 10년전에 유세윤에게 소개시켜 주어 유브이가 탄생하는데 일조했던 인물이며 핫도그의 데뷔 곡 'Summer Time'은 텔레비전을 통해 방영되었던 후지 카메라 인스탁스 광고에 사용되었던 곡의 원곡이기도 하다. 이런 인연으로 유브이가 핫도그의 데뷔 싱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 것이다.

신시사이저 하나로 만들어진 전자 음과 힙합의 만남인 'Summer Time'은 파도 소리로 시작하여 오래전 오락실에서나 들어 봤을법한 뿅뿅거리는 소리를 연상케하는 전자 음이 곡을 주도하고 있는 곡이다. 'Summer Time'을 소개하는 음반사의 홍보 자료를 보면 <올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여름 가사의 마이애미 비트의 신나는 랩뮤직>이라는 글귀가 있는데 '클론'의 '쿵따리 샤바라' 만큼의 파급력은 지니지 못했을지라도 후렴구의 '오아오아'라는 반복되는 구절을 통해서 나름의 효과는 보고 있는 듯 하다.

세련되지 못했으나 친근한 복고풍의 힙합 음악은 핫도그가 선택한 즐거움을 주기 위한 음악에 따른 것으로 이런 점은 밝고 신나는 가사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모두가 어울려 즐기며 놀수 있는 대중적인 힙합 음악을 하고 싶다는 핫도그의 목표는 '제2의 지누션'이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 험상궂게 생겼지만 심성은 착하다는 이들의 다음 행보가 무척 기대 된다.

핫도그는 8월말 경에 다양한 갈래의 음악들을 시도한 좀더 핫도그만의 색깔이 묻어 있는 음악들을 수록한 미니 음반을 발매할 예정이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