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내 돈 떼먹고 도망간 그놈이 여기에

오늘은 <내 주변 소식이 궁금할 때, Staynote>라는 재미있는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테이노트는 홈페이지나 아이폰 앱으로 내 주변에 있는 친구들과 속닥 속닥 정겨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나의 위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가입하셔서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그럼 스테이노트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볼까요?

스테이노트 홈 페이지 : http://staynote.com/

먼저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위의 홈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내 아이디 만들기가 보이시죠.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원하는 아이디와 닉네임을 하나씩 적어 넣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확인을 누르고 들어가면 아래 그림 처럼 내 계정의 <시작하기>로 들어가게 됩니다. 계정을 만들었으니 프로필과 위치 등을 설정하셔야 친구를 만날 수 있겠죠? 먼저 프로필을 작성해 주세요. 사진과 성별, 생일, 소개말을 적어주시고 우측 상단의 <다음>을 눌러 위치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현재 나의 위치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위치 아이콘을 움직이거나 주소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의 위치는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기에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내 위치를 설정해 주기만 하면 내 주위에 있는 친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치 설정의 다음 단계는 현재 나의 위치를 기준으로 얼마나 멀리에 있는 친구 까지 소식을 들을 것인가를 설정하는 소식 듣기 입니다. 대략 반경 2km 로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소식 듣기 반경 설정을 완료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위치 설정을 기준으로 나와 가장 근접한 스테이노트 사용자들의 면면이 쭈르륵 나타납니다. 친구 신청을 클릭하시면 친구가 되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좌측 메뉴의 <홈> 화면으로 들어가 보세요.

<홈> 화면입니다. 여기서 각종 수다를 늘어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글 뿐만 아니라 사진도 첨부가 가능합니다.

메뉴의 두번째 항목인 <사람>으로 들어가시면 친구 신청, 추천, 초대 등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장소>로 들어가시면 현재 나의 위치와 근접한 주변 장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장소 가운데 자주 가는 장소가 있으시다면 클릭해 보세요.

자주 가는 장소를 클릭하면 요렇게 아지트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같은 아지트를 설정해 놓은 분이 있다면 쉽게 친구가 되실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쪽지>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친구들과 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 볼까요?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면 계정, 프로필, 위치 등의 항목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에서 언제든 나의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글보내기>에서는 스테이노트에서 작성한 글을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내보내는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체크하면 해당 계정의 승인 화면이 자동으로 살포시 뜨게 되어 있습니다.

<메일알림>을 설정해 두면 스테이노트 가입시 제출한 이메일로 스테이노트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노트는 아이폰 앱으로도 제공되고 있어 아이폰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스테이노트로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날 버리고 도망간 애인이나 돈 떼먹고 도망간 그놈을 만나게 될지도 모를 스테이노트에서 니캉내캉(너랑 나랑의 경상도 표현)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앗! 그러고보니 스테이노트 보다는 <니캉내캉>이라는 말이 더 좋은 것 같네요. 물론 이름을 바꿀 의향은 당연히 없으시겠죠? :)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