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저브레드(Gingerbread 2.3)로 업그레이드 된 갤럭시 플레이어(YP-GB1)의 사용자들을 위한 펌웨어가 KPA 버전(YP-GB70은 KPG)으로 지난 12월 6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제작사에서 밝히고 있는 개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만 외부적으로 밝히고 있지 않은 상당수의 버그도 같이 수정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버전에서 세세한 개선 사항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고 있지는 않지만 성능개선을 위해 제작사에서 꼭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일명 잠수함 패치라는 방식으로 성능 개선을 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이야기이죠.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시려면 Kies 2.0 프로그램이 필요하니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Kies 2.0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개선 내용 :
1. DMB 실행 속도 개선
2. 인터넷 사용시 인코딩 방식을 자동으로 설정시 오류 개선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실려면 Kies 2.0을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Kies 2.0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된 삼성전자 통합 사이트로 가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펌웨어 업데이트 하기

1. 컴퓨터에 설치된 Kies 2.0을 실행하세요
2. 갤럭시 플레이어를 켜고 컴퓨터와 USB 연결합니다
3. 갤럭시 플레이어가 연결되면 Kies 2.0의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업그레이드 알림 창이 뜹니다.

위의 창에서 업데이트를 눌러주면 아래 그림 처럼 주의 사항을 안내하는 창이 뜹니다.

주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그림 처럼 <위의 내용을 모두 읽었습니다>에 체크하시면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눌러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업그레이드 시작 후 Kies 2.0의 이전 버전에서 있었던 데이터 백업 단계가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사라진 것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시작을 눌러 주시면 업그레이드 시작과 함께 다음과 같은 창이 진행 상태를 알려줍니다.

갤플에서는 안드로이드가 삽질을 시작하게 되죠. 아래의 파란 색 막대가 업그레이드 진행 상태를 알려줍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그림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이 상태에서 갤플은 자동으로 리부팅을 시작합니다. 컴퓨터와 갤플을 분리하셔도 되고 그냥 리부팅이 끝난 후 분리하셔도 됩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