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ele - Chasing Pavements

아델 (Adele) : 1988년 5월 5일 영국 토트넘(Tottenham) 출생

갈래 : 소울(Soul), 블루스(Blues), 팝(Pop)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adele.tv/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08DjMT-qR9g / http://www.divshare.com/download/16385018-37f

무심코 음악을 듣다 보면 간혹 제목이 뭔지도 모르고 노래를 부른 가수가 누구인지도 모르는데 문득 들려오는 노래가 무척 친숙하게 다가 올 때가 있다. 이 같은 경우 대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어디선가 그 노래를 자주 접했기 때문이랄수 있을텐데 오늘 소개하는 영국 토트넘 출신의 소울 가수 '아델(본명: Adele Laurie Blue Adkins)'의 'Chasing Pavements'도 바로 그런 곡 가운데 하나이다.

백인 소울 가수 아델이 2008년에 발표했던 곡 'Chasing Pavements'는 우리나라의 텔레비전에서 카메라 광고에 배경 음악으로 등장하여 알게 모르게 사람들에게 전파되며 사랑받았었던 곡이며 아델의 데뷔 음반 '19'를 대표하는 곡이기도 한 것이다. 아델은 영국 런던의 토트넘에서 십대였던 미혼모의 딸로 1988년에 태어났다. 네살 때 부터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했다는 아델은 걸그룹 '스파이스 걸스(Spice Girls)'를 우상으로 여기며 성장했으며 열한살 때 부터는 브릭스턴(Brixton0에서 성장하게 된다.

열네살 때 처음으로 기타를 치기 시작하여 노래를 만들기 시작한 아델은 열여섯살이 되던 해에 'Hometown Glory'라는 곡을 완성하여 녹음으로 남기기도 했다. 생애 첫번째 음반 녹음 작업의 결과물이기도 한 'Hometown Glory' 이후 리듬 앤 블루스 음악에 심취했던 아델은 2006년에 '에이미 와인하우스(Amy Winehouse)', '케이트 내시(Kate Nash)', '리오나 루이스(Leona Lewis)', '케이티 멜루아(Katie Melua)', '제시 제이 (Jessie J)'등이 다니기도 했던 브릿 예술 학교(BRIT School for Performing Arts & Technology)를 졸업하고 영국의 독립 음반사인 엑스엘 음반사(XL Recordings)와 계약하여 가수로써 첫걸음을 떼게 된다.

엑스엘 음반사와 아델의 인연은 아델이 브릿 예술 학교 재학 시절에 만들었던 노래 두 곡을 학교 졸업 후 인터넷을 통해 공개하면서 맺어지게 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재미있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온라인을 통해 아델의 노래를 접한 엑스엘 음반사에서 그녀에게 전화를 걸어 음반 계약을 제의했던 것이 문제가 되어 아델의 의심을 샀던 것이다. 아델은 자신이 아는 음반사라고는 버진 음반사(Virgin Records)가 유일했기에 생전 처음 들어 보는 음반사에서 음반 계약을 제의해오자 처음에는 전화 사기가 아닌가 의심했다고 한다.

결국 음반사에 대해서 잘 아는 친구에게 물어 진짜 그런 음반사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서야 엑스엘을 방문해서 음반 계약을 맺게 되는데 이때가 2006년 9월이었다. 엑스엘과 계약한 아델은 이듬해인 2007년 10월에 'Hometown Glory'를 싱글로 발표하면서 데뷔하였다. 아델이 자신의 진가를 사람들에게 각인 시키는데는 단 한장의 싱글 음반이면 충분했다. 이 음반으로 아델은 그해 말에 BBC가 선정한 'Sound of 2008'과 브릿 어어드(BRIT Awards)의 'Critic's Choice'에서 나란히 제일 상단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던 것이다.

그리고 2008년 1월 28일에 열아홉인 자신의 나이를 제목으로 한 음반 '19'가 아델의 데뷔 음반으로 발표되었다. 데뷔 싱글 'Hometown Glory'에 이어 두번째 싱글로 발표된 곡은 음반이 발표되기에 앞서 2008년 1월 11일에 먼저 싱글로 발표되었던 'Chasing Pavements'였다. 이 곡은 BBC의 토크 쇼 프로그램인 'Friday Night with Jonathan Ross'에 2007년 12월 7일에 출연한 아델이 방송을 통해 처음 소개하여 주목을 끌었던 곡으로 이 곡은 영국 싱글 차트에서 단숨에 2위 까지 진출하는 성공을 거두게 된다.

싱글 'Cold Shoulder(18위)'와 'Make You Feel My Love(4위)'를 연속해서 히트시키며 데뷔 음반을 영국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려 놓았던 아델은 2008년 10월에 미국 NBC 텔레비전의 'Saturday Night Live'의 출연을 계기로 미국에서도 급속도로 팬 층을 늘려 나가기 시작했으며 2009년의 51회 그래미상에서는 최우수 신인 가수(Best New Aritst)상과 최우수 여성 팝 가수(Best Female Pop Vocal Performance)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아델이 스타가 되는데 가장 큰 공로를 세운 'Chasing Pavements'는 사랑에 대한 간절함을 호소력있는 목소리로 들려주는 곡으로 데뷔 음반을 대표하는 곡인 동시에 아델이라는 이름을 전세계의 팝 팬들에게 알렸던 곡이기도 하다.

'추억과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M83 - Midnight City  (0) 2011.12.21
Jessie J - Price Tag  (0) 2011.12.19
Adele - Chasing Pavements  (0) 2011.12.15
다프트 펑크(Daft Punk)는 아이유도 춤추게 한다  (4) 2011.12.12
Michael Jackson - Beat It  (1) 2011.12.09
Maroon 5 - This Love  (0) 2011.12.07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