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억 창고, 메모리스트 (memoryst)

 

<당신이 사랑하는 모든 것을 기억하세요>라면서 등장한 새로운 웹 서비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많은 시간을 인터넷 이용에 할애 하고 있는 현대인들은 인터넷 서핑 중에 수많은 정보와 맞딱뜨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런 정보들 가운데서 꼭 기억해 두고 싶은 이미지나 동영상이 있을 경우 내 컴퓨터로 내려 받아서 보관하는 것이 당연시 되고 일상인 요즘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운 받은 파일들의 보관과 분류가 그리 쉬운게 아니라는걸 대다수의 분들은 익히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조금씩 쌓이는 파일들은 나중에 가서는 처치가 곤란할 정도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등장한 서비스가 '클릭 한번으로 내가 원하는 그리고 잊고 싶지 않은 기억'들을 웹에서 보관해주는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메모리스트라는 이름으로 출발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웹에서 만난 패션 아이템, 인테리어 아이디어, 레시피 등을 기억해 두었다가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다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메모리스트를 한번 살펴 볼까요?

메모리스트 바로 가기 : http://memoryst.com/

 

메모리스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가입을 해야 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의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각 계정과 연동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트위터로 시작하기를 클릭해서 가입해 보겠습니다.

 

 트위터로 시작하기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아래 그림 처럼 트위터 로그인 창이 뜹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나면 아래 그림 처럼 이메일,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를 적어 넣는 가입 과정 창이 생성됩니다. 이메일 주소등 공란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모두 채워 주시고 아래의 회원 가입을 눌러 주세요.

 

성공적으로 회원 가입이 끝나면 이렇게 메모리스트에 내 계정이 생성됩니다. 그림 상단의 왼쪽 부분에 있는 시작하기에 보면 다음 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그걸 누르고 진행하면 현재 인기있는 사용자들을 내 친구로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생성됩니다. 가입 즉시 친구 추가를 하실 필요는 없으니 사용자들을 천천히 살펴 보시고 친구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하셨으면 이제 웹의 이미지들을 저장해 봐야겠죠. 메모리스트에 로그인 된 상태에서 우측을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메뉴가 있습니다. Memory+ 버튼을 눌러 보세요.

 

Memory+ 버튼 설치하기 메뉴가 보입니다. 설치라고 해서 파일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고 즐겨 찾기 바에 Memory+ 버튼을 추가해 주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 웹에서 본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으니 반드시  버튼을 바에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에서 <보기 - 도구 모음 - 즐겨찾기 모음>을 체크해 주신 후 그림에 보이는 빨간 색 버튼을 즐겨 찾기 모음 바로 끌어다 넣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모음 바에 Memory+ 버튼이 추가됩니다. 이제 웹 서핑 중에 만나는 이미지나 동영상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들이 있다면 버튼만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 블로그에서 Memory+ 버튼을 한번 눌러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이미지가 작은 창으로 뜨면서 기억할 이미지를 고를 수 있게 해 줍니다.   

첫번째 이미지를 저장하기 위해 클릭하면 이렇게 기억 상자에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미지에 관한 간단한 설명을 적어 넣고 기억하기 버튼을 누르면 현재 오른쪽 상단에 선택되어 있는 기타 상자에 보관됩니다. 기억 상자는 추가가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억 상자에 이미지를 넣거나 새 기억 상자를 추가해서 넣어 둘 수도 있습니다. 

기타 기억 상자를 택한 후 기억하기를 눌러 보았습니다. 이렇게 잘 보관이 되었습니다. 

메모리스트 전체 페이지를 통해서도 내가 기억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미지를 저장한 저는 물론이고 다른 이용자들도 제가 저장한 이미지를 클릭하기만 하면 원본 이미지가 있는 제 블로그로 곧장 찾아 오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omphalos.tistory.com BlogIcon omphalos 2012.04.14 11: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서비스군요..delicious와 비슷한거 같네요

  2. Favicon of https://seeit.kr BlogIcon 하늘다래 2012.04.14 13: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메모리스트 계속 쓰고 있는데,
    정말 쉽고 편하게 쓸 수 있다죠^^

  3. Favicon of http://papri.kr BlogIcon 파프리커 2012.04.17 1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비슷한 서비스인 파프리커도 탄생했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더욱 연동되어있어요. 한번 비교해보세요.
    http://pap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