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디카, 니콘 쿨픽스(Coolpix) S2600

오늘은 니콘에서 출시한 작고 귀여운 카메라 <쿨픽스 S260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쿨픽스 S2600은 커다란 카메라를 들고 다니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적당한 보급형 카메라이면서도 유효 픽셀 수가 1400만 화소에 달하므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는 카메라이기도 합니다. 긴 말은 생략하고 살펴 볼까요? 아래는 제품의 기본 사양입니다.

종류 :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이름 : 쿨픽스 S2600
렌즈 : 광학 5배줌
모니터 : 6.7cm(2.7인치), 23만 화소
유효 픽셀 수 : 1400만 화소
손떨림 보정 : 전자식 손떨림 보정

구성 : 쿨픽스 S2600 + 메모리 카드(8GB) + 삼각대 + 정품 케이스 (상품 구성은 판매처에 따라 다름)

카메라는 이렇게 생긴 검은색 상자에 담겨 있습니다. 열어 볼까요?


짜잔! 상자를 여니 먼저 포토 상품권이 반겨주네요. 상품권 아래로는 보증서와 정품 등록 안내문이 있습니다.


PDF 로 제작된 설명서가 담긴 시디 한장과 ViewNX 2 설치 프로그램이 담긴 시디 입니다. Windows 7 사용자의 경우ViewNX 2 프로그램을 시디를 이용해서 따로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부속품으로 제공하는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카메라와 컴퓨터를 연결하면 온라인 상에서 자동으로 감지하여 필요한 기본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기 때문입니다.


시디 아래로는 책자로 제작된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까지 빠져 나오고 나면 제품을 보호하고 있는 포장 덮개가 보입니다. 두근거리는 심정으로 열어 봅니다.



덮개를 열면 왼쪽으로 하얀 비닐 포장지에 담긴 카메라가 자리하고 있고 오른쪽으로는 각종 케이블과 배터리가 있습니다.


비닐 포장지를 뜯고 카메라와 부속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봤습니다. 왼쪽 상단 부터 오른쪽 방향으로 충전 어댑터, USB 케이블, 스트랩, 배터리(노란 케이스), AV 케이블 입니다.


배터리만 따로 찍어 보았습니다.


카메라 전면에서 보면 왼쪽 아래 바닥에 배터리실과 메모리 카드 슬롯이 아래 위로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배터리의 뒷면이 위로 오게 해서 배터리를 부착하시면 됩니다. 배터리실 내부를 보시면 접점이 보이므로 일치하는 방향으로 넣어 주세요.


8GB 메모리 카드입니다.


상단을 가위로 자르고 사진 처럼 위로 빼 주시면 됩니다.


메모리 카드를 삽입하는 모습입니다. 메모리 카드의 접점이 위로 향하도록 삽입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카드의 왼쪽으로 노란 바탕색의 메모리 카드 그림이 보이시죠? 그림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모양과 방향으로 메모리 카드를 삽입해 주시면 됩니다.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를 삽입하고 구동 준비를 끝낸 카메라입니다.


카메라의 상단을 보시면 가운데 부분에 전원 버튼이 있으며 오른쪽으로는 커다란 셔터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2.7인치 모니터가 있는 카메라의 뒷 부분입니다. 처음 전원을 켜면 언어 설정과 시간 설정 등을 해주어야 합니다. 오른쪽에 OK 라고 인쇄되어 있는 멀티 셀렉터 버튼의 상하 좌우를 이용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와 쿨픽스 S2600을 나란히 놓고 크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카메라가 상대적으로 무척 작게 느껴집니다.


카메라를 보관할  수 있는 정품 케이스입니다.


부드러운 재질이라서 카메라를 보관하기에 좋습니다.


삼각대가 담긴 가방입니다. 들고 다닐 수 있게 가방에 들어 있습니다.


삼각대 입니다. 수평계가 달려 있어서 사진 촬영에 용이합니다.


쿨픽스 S2600으로 찍어 본 풍경 사진입니다.


접사 모드로 찍은 사진입니다.


역시 접사 모드로 찍은 야생화 입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