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저브레드(Gingerbread 2.3)로 업그레이드 된 갤럭시 플레이어(YP-GB1)의 사용자들을 위한 펌웨어가 KPH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공개되었습니다. KPC 버전 이후 한동안 펌웨어 업데이트에 신경을 안쓰고 있었더니 어느새 KPH 까지 버전이 올라갔네요. 이번 KPH 버전의 펌웨어에서는 Wi-Fi 연결 오류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중간의 업데이트 버전들에서 몇가지 수정 사항이 있었는데 이번 펌웨어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KPH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나면 우선 잠금 화면이 기존과 다른 모습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의 바탕에 있던 사각 상자들이 모두 사라졌더군요.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시려면 Kies 2.0을 실행하시고 갤플을 USB 케이블로 연결하시면 되는데 제작사에서는 배터리의 완충 후 업데이트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개선 내용 :
1. Wi-Fi 연결 오류 개선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실려면 Kies 2.0을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Kies 2.0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된 삼성전자 통합 사이트로 가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펌웨어 업데이트 하기
1. 컴퓨터에 설치된 Kies 2.0을 실행하세요
2. 갤럭시 플레이어를 켜고 컴퓨터와 USB 연결합니다
3. 갤럭시 플레이어가 연결되면 Kies 2.0의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업그레이드 알림 창이 뜹니다.


위의 창에서 업데이트를 눌러주면 아래 그림 처럼 주의 사항을 안내하는 창이 뜹니다.


주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위 그림 처럼 <위의 내용을 모두 읽었습니다>에 체크하시면 아래의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눌러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업그레이드 진행이 시작되면 첫번째로 보이는 화면입니다. 보기 좋게 바뀌었군요.


구성 요소 준비 화면입니다.


본격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100% 완료될 때 까지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갤플의 화면에서는 변함없이 안드로이드가 등장하여 삽질을 시작하게 됩니다. 아래의 파란 색 막대 표시가 업그레이드 진행 상태 입니다.


업그레이드가 무사히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안내 창이 뜹니다. 이 상태에서 내버려 두면 갤플은 자동으로 리부팅을 시작합니다. 이때 컴퓨터와 갤플을 분리하셔도 되고 그냥 리부팅이 끝난 후 분리하셔도 됩니다. 갤플은 리부팅 후 첫화면에서 조금 오래 지체하게 되는데 이는 기기 내부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