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ine Dion - My Heart Will Go On

셀린 디온 (Celine Dion) : 1968년 3월 30일 캐나다 퀘벡 출생

갈래 : 팝 록(Pop/Rock), 소프트 록(Soft Rock), 어덜트 컨템퍼러리(Adult Contemporary)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celinedion.com/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yd1uEvyzCmM

셀린 디온 이전 글 읽기 : Celine Dion - The Power Of Love

2012년 7월 15일에 '강남 스타일'이라는 노래가 발표되지 않았다면 국제 가수라는 명칭과 함께 전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는 우리나라 가수 '싸이'의 현주소는 지금과는 많이 달랐을 것이다. 강남 스타일이 가수 싸이를 국제적인 스타로 발돋음 시켜 주었다면 영화 '타이타닉'은 캐나다 퀘벡(Quebec) 출신의 가수 '셀린 디온(본명: Céline Marie Claudette Dion)'을 국제적인 스타로 만들어 주었다.

아마도 미국 영화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가 주연으로 출연했었던 타이타닉이라는 영화가 없었더라면 셀린 디온이라는 가수의 이름이 우리에게 전해지는데 좀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거나 혹은 그저 미국에서 조금 인기있었던 가수 정도에서 그쳤을지도 모를 일이다. 이렇듯 셀린 디온에게 커다란 명성을 안겨준 영화 타이타닉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이야깃거리를 만들어 내는 것에 탁월한 재능를 가지고 있는 존재인 인간의 상상력이 호화 유람선 침몰이라는 실제 사건과 만나 한편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새롭게 탄생시켰던 작품이었다.

그리고 인류사에서 벌어진 사건 중에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위치에서  미국의 로즈웰 UFO 사건과 함께 나란히 자리하고 있는 타이타닉호 침몰 사건과 결합시켜 아름답고 가슴 절절한 영상으로 재탄생한 영화 타이타닉에서 흘러 나왔던 한 곡의 아름다운 노래는 영화를 보는 이들을 단숨에 사로 잡아 버렸었다. 바로 셀린 디온이 부른 타이타닉의 주제가 'My Heart Will Go On'이었다. 퀘벡 주 샤를마뉴(Charlemagne)에서 태어난 셀린 디온은 작은 피아노 바를 운영하던 부모의 영향을 받아 어릴 때 부터 음악과 가까이 하면서 성장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성장 환경은 자연스럽게 그녀로 하여금 가수의 길로 들어서게 만들었다. 그리고 우연과 필연이 겹쳐지며(자세한 이야기는 셀린 디온 이전 글 읽기 참고) 1981년 11월 8일에 'La voix du bon Dieu'라는 제목의 데뷔 음반을 발표했을 때 셀린 디온의 나이는 불과 열세살이었다. 데뷔 음반을 통해 프랑스어권을 사용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자신의 이름을 알려 나가기 시작한 셀린 디온은 1982년에 일본에서 열렸던 야마하 월드 송 페스티벌에 출전하여 'Tellement J'Ai d'amour pour Toi'라는 노래로 금상을 수상하며 재능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프랑스어권 지역에 한정되었지만 어린 나이에 말 그대로 승승장구를 거듭한 셀린 디온은 1990년에 이르러 영어 시장 진출을 위해 영어 데뷔 음반인 'Unison'을 발표하게 되는데 이 음반에서 싱글로 발매된 'Where Does My Heart Beat Now'가 미국의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4위 까지 진출하였다. 셀린 디온은 자신의 인기가 프랑스어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영어권에서도 계속 유효하다는 것을 증명하였던 것이다.

이후 디즈니의 만화 영화인 '미녀와 야수(Beauty and the Beast)'의 주제곡 'Beauty and the Beast'를 '피보 브라이슨(Peabo Bryson)'과 듀엣으로 1991년에 발표하여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던 것을 시작으로 영어 시장 정복에 본격적으로 나선 셀린 디온은 1993년에 발표했었던 세번째 영어 가사 음반 'The Colour of My Love'에 수록되었던 'The Power Of Love'를 빌보드 싱글 차트의 정상에 올려 놓음으로써 드디어 영어권 지역에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1996년 3월 8일에 발표했었던 네번째 영어 가사 음반 'Falling into You'에서 다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곡 'Because You Loved Me'를 비롯하여 2위에 올랐던 'It's All Coming Back to Me Now'와 '에릭 카멘(Eric Carmen)'의 1975년 곡을 편곡하여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4위 까지 진출했었던 'All by Myself'등을 히트시켰던 셀린 디온은 1997년에 그녀의 최고 히트 곡인 'My Heart Will Go On'이 수록된 음반 'Let's Talk About Love'를 발표하여 인기의 가속화에 불을 붙였다.

1997년 11월 14일에 발표된 'Let's Talk About Love' 음반에는 영국 싱글 차트에서 3위 까지 진출했었던 'Tell Him'을 비롯하여 영국 싱글 차트 11위 진출 곡인 'The Reason'과 영국 싱글 차트 5위 진출 곡인 'Immortality'등이 수록되어 있지만 무엇보다도 셀린 디온이라는 이름을 전세계의 팝 애호가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켰던 곡인 'My Heart Will Go On'은 같은 해 12월 8일에 발표된 영화 타이타닉의 사운드 트랙 음반에 수록되어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된다.

영화 타이타닉을 떠올릴때면 함께 연상되게 마련인 이 곡은 미국과 영국의 싱글 차트를 포함하여 유럽 전 국가의 싱글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그야말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었던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관심과 사랑은 영화가 개봉된 우리나라에서도 예외는 아니었다. 이전까지 셀린 디온이라는 이름을 전혀 몰랐던 이들도 영화를 보고난 후 영화의 주제가인 'My Heart Will Go On'과 노래를 부른 가수에 대해서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셀린 디온이라는 이름이 팝 애호가들 사이에 스며 들었던 것이다.

'추억과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rmula 3 - Dies irae  (0) 2012.12.21
The Impressions - Amen  (0) 2012.12.19
Celine Dion - My Heart Will Go On  (0) 2012.12.17
Joe Walsh - Wolf  (0) 2012.12.14
Aphrodite's Child - It's Five O' Clock  (0) 2012.12.12
Faces - Love Lives Here  (0) 2012.12.10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