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야누스(KM-S200) ICS(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하기

제가 지난번에 야누스 폰으로 바꿨다고 말씀드렸는데 오늘은 진저브레드가 설치되어 있는 야누스 폰을 아이스크림샌드위치(이하 ICS)로 업그레이드 해보겠습니다. 사전 준비물로는 당연히 야누스 폰이 필요하겠고 부속품으로 제공하는 US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테이크 홈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설치 프로그램 두 개가 필요합니다.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그럼 업그레이드 해볼까요? 아래 그림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위에서 <설치 프로그램 받기> 링크를 클릭하고 따라 들어 가면 중간 쯤에 아래와 같이 빨간 박스로 만들어진 <ICS OS 업그레이드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하시려면 클릭하셔야겠죠?


주의사항은 반드시 읽어 보세요.  


업그레이드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검은 색의 작은 창이 하나 뜹니다. 내용을 읽어 보신 후 아래의 <모두 동의하기>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확인을 누르면 다시 이런 창이 하나 뜹니다. 이 창을 통해서 <USB 드라이버>와 <업그레이드 실행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 둘다 받아서 설치하세요.


위의 창에서 드라이버 설치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작은 메시지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설치 프로그램 두 개를 다 받으셨으면 먼저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세요. 다운 받은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이런 안내 창이 나와서 설치 과정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USB 드라이버>는 설치 후 따로 실행 하는게 아니므로 그냥 순서대로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USB 드라이버> 설치가 끝났으면 업그레이드 실행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설치해 주세요. 설치 과정에서 <바탕 화면에 아이콘 생성> 항목에 체크하시고 설치하시면 작업이 편합니다. 설치를 끝내고 바탕화면으로 가면 이렇게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본격적으로 ICS 로 업그레이드를 해보겠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먼저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폰과 컴퓨터를 연결하고 폰의 상단 바를 내려서 <USB 연결됨>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USB 저장소 사용> 화면이 뜨는데 아래의 버튼을 터치하여 폰과 컴퓨터를 연결해 두세요. 다음으로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는데 윈도우 비스타 사용자 이상의 경우 바탕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 버튼으로 누르세요. 그리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르시고 프로그램을 불러 오세요.

제작사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윈도우 XP의 경우 그냥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불러 오면 이렇게 업그레이드 매니저가 실행됩니다. 이 상태에서 폰과 PC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는 작업이 먼저 진행됩니다. 오래 기다려도 연결 완료 화면으로 바뀌지 않으면 업그레이드 매니저를 다시 실행하여 연결 문제를 해결하세요.


<USB 드라이버>가 설치되었고 정상적으로 폰과 컴퓨터가 연결되었다면 잠시 후 <연결 완료> 화면으로 바뀌면서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눌러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세요.


업그레이드 시작을 누르면 이렇게 작고 검은 메시지 상자가 뜹니다. 내용을 읽어 보고 <업그레이드>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업그레이드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버전 정보 안내 창이 뜹니다. 내용 확인 후 <예>를 눌러 주세요.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계속 업그레이드 중...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다시 아까 봤던 검고 작은 메시지 상자가 등장하여 업그레이드 완료를 알려 줍니다. <확인>을 누르세요. 그러면 이제 폰은 자동으로 리부팅되고 설치된 앱을 최적화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조금 시간이 소요되고 나면 이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야누스 폰의 화면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을 제거하고 ICS를 즐겨 보세요.  


ICS 설치 후의 야누스 폰 화면 입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