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야누스 폰(KM-S200)에 대한 기본 기능 몇가지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시 일이 조금 지난 모델이지만 사용해 보니 성능면에서는 부족한 점을 찾기 힘든 모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불어 제 블로그의 유입 경로에 <야누스폰>이라는 키워드가 여전히 유효한 것도 야누스폰의 이런 장점 때문인 것 같습니다.

크기 : 128.5 x 65 x 9.8mm
무게 : 131g
색상 : MudBlack, CreamWhite, Black&White
터치방식 : 정전식
디스플레이 : 4.3형 qHD (960 x 540)
OS : Android Gingerbread 2.3.4
CPU : MSM8260 1.5GHz Dual Core
RAM : DDR2 1GB
메모리 : 내장 메모리 16GB / 외장 메모리 32GB까지 지원
카메라 : 8M + 1.3M + Flash
WiFi : 가능
DMB : 지상파 DMB
블루투스 : 가능
기본화면 : 5개 (미디어월, 투데이월 포함)


먼저 야누스 폰의 홈 화면에서 즐겨찾기에 기본으로 등록되어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설정 화면입니다. 네트워크 및 기기 관련 여러가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항목 가운데 아래로 내려가서 <배터리>를 눌러 보겠습니다.


배터리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가면 이렇게 배터리의 잔량과 사용 시간 및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설정> 화면에서 맨 아래에 자리하고 있는 <휴대전화 정보>라는 항목을 터치해 보겠습니다.


<휴대전화 정보> 화면입니다. 모델 번호, 안드로이드 버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에 '이스트에그(Easter Egg)'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스트에그를 보실려면 <안드로이드 버전> 항목을 서너번 반복 터치하면 됩니다.  


짠! 숨겨진 귀여운 이스터에그인 안드로이드 로봇이 화면에 등장했습니다.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이전 버전인 진저브레드에서는 같은 항목을 터치하시면 좀비 안드로이드가 등장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디스플레이>로 들어 가면 화면 캡쳐, 컬러 테마, 폰트 설정 등의 항목이 있습니다.


화면 캡쳐 항목을 터치하면 이렇게 화면 캡쳐 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캡쳐한 화면은 Pictures/Screenshots 폴더에 저장됩니다.  


<폰트 설정>으로 들어 가면 네가지 글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세종 고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면의 배색을 바꿀수 있는 <컬러 테마>에서는 다섯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오렌지>를 선택해 봤습니다.


다시 홈 화면으로 빠져 나와서 야누스폰의 왼쪽 아래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르면 이런 메뉴가 등장합니다. <화면 선택>을 눌러 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바탕 화면을 바꿀 수 있는 항목들과 함께 맨 아래에 <타이포 홈 전환>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눌러 보면... 


이렇게 커다란 글자들로 구성된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이 상태에서 바탕을 밝게 하려면 왼쪽 아래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항목에서 <어두운 배경 해제>를 눌러 주면 됩니다.


<어두운 배경 해제>를 눌러 주면 이렇게 밝은 화면으로 바뀝니다.


타이포 홈에서 원래의 테이크 홈으로 전환하려면 왼쪽 아래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화면 선택을 다시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바탕 화면을 바꿀 수 있는 항목들과 함께 맨 아래에 <TAKE 홈 전환> 항목이 보입니다. 눌러 주면 화면이 원래의 테이크 홈 화면으로 바뀝니다. 


설정 화면에서 <저장소>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저장소> 화면에서는 이렇게 야누스 폰의 메모리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전화 걸기 아이콘을 눌러 보겠습니다.  


이렇게 제가 설정한 화면 배색인 오렌지 색으로 된 숫자 버튼 화면이 뜨면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눌러 보면... 

 

이렇게 내 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이 보이는데 페이지를 넘겨 가며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누스 폰과 컴퓨터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을 시도하면 화면 상단 바에 작은 아이콘으로 연결 표시가 나타납니다. 바를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세가지 항목이 보이는데 일반적인 연결은 <USB 연결됨>을 눌러 주면 됩니다.


<USB 연결됨>을 눌러 주면 이렇게 익숙한 화면이 등장합니다. 아래의 <USB 저장소 사용> 버튼을 눌러 주면...


주의 사항 안내 창이 뜨고 확인을 눌러 주면 야누스 폰과 컴퓨터가 연결됩니다. 연결이 되고 나면 메모리 한도 내에서 mp3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 등을 폴더를 만들고 옮겨 주면 됩니다. 참고로 야누스 폰의 벨소리는 mp3 파일을 지원합니다.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좋아하는 노래를 벨소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야누스 폰의 테이크 홈 화면 순서와 갯수는 사용자 입맛에 맞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홈 화면에서 왼쪽 아래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네가지 항목이 보이는데 그 가운데서 두번째 항목인 <특화패널 편집> 항목을 눌러 주면 됩니다.


<특화패널 편집> 창입니다. 원하는 순서대로 바꿀 수 있으며 화면 추가는 물론 필요없는 화면을 지울 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인간. 2013.07.14 14: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파일을 못찾고잇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