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기능 탑재한 도킹 오디오, 야마하(Yamaha) MCR-B142


음향 기술에 있어서 125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야마하(Yamaha)에서 지난 2월에 도킹 오디오 4종('ISX-B820', 'MCR-B142', 'PDX-B11', 'TSX-B232')을 출시했습니다. 위드블로그에서는 도킹 오디오 4종을 포함한 관련 제품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저는 <MCR-B142> 모델의 리뷰어로 선정되어 지난 주 금요일에 택배로 제품을 받았습니다. 

MCR-B142 제품은 iPod 도크와 FM 라디오 튜너, 그리고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시디(CD)와 유에스비(USB)는 물론 뒷면의 AUX 단자를 이용한 외부 기기의 연결로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스마트 기기와의 활용도도 매우 높은 오디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MCR-B142 제품의 리뷰 첫번째 편으로 제품의 포장 및 전체적인 외관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야마하 홈 페이지에서 가져온 <MCR-B142>의 제원 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제품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택배로 받은 제품 상자의 겉 모습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취급주의 딱지가 붙어 있군요. 그 때문인지 별다른 이상 없이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정품임을 보증하는 제품 보증서는 포장 상자의 한쪽 면에 붙어 있으며 그 옆으로는 오렌지 색상의 제품이 들어 있다는 표시의 동그란 딱지가 붙어 있습니다.


상자의 뚜껑을 열면 처음 만나게 되는 모습입니다. 리모콘, 스피커 선, 안테나 선, 도크 덮개와 사용 설명서로 구성된 부속품이 왼쪽 상단에서 부터 시계 방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부속품 아래에는 완충재로 단단히 고정된 제품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완충재를 드러내고 나면 이렇게 비닐 포장재로 감싸고 삼등분으로 나누어진 제품이 보입니다. 보이는 것 처럼 오렌지 색상의 딱지가 양쪽 스피커를 포장한 비닐 겉면에 붙어 있습니다.


포장 상자에서 완전히 빠져 나온 제품의 모습입니다. 


리모콘 등의 부속품 입니다.


비닐 포장재를 벗겨낸 제품의 모습입니다. 


먼저 양쪽에 자리하고 있는 스피커의 뒷 부분을 살펴 보았습니다. 보이는 것 처럼 스피커 선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함이 있으며 그 위로는 소리의 공명을 도와서 재생 되는 저음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덕트(Duct)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 같은 경우 스피커의 위치를 벽면에서 최소한 30cm 정도 거리를 두고 설치하셔야 제대로 된 성능이 발휘됩니다.


조금 얇게 보이는 스피커 선입니다. 끝 부분에 피복이 조금 벗겨진 것이 보이는데 스피커와 앰프에 연결할 때는 그 부분의 피복을 완전히 벗겨내고 구리 선이 풀리지 않도록 돌돌돌 말아서 색상에 맞춰서 끼워 주시면 됩니다.


스피커의 아래 부분에는 공진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 패킹이 네개 달려 있습니다. 커다란 스피커의 경우 십원짜리 동전 네개를 이용하거나 방진 패드 혹은 스파이크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소형 제품인 <MCR-B142>은 고무 패킹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고무 패킹은 설치된 스피커가 제자리에서 밀려나지 않고 고정되게 하는 역할도 겸하고 있습니다.


고무 패킹을 확대한 모습입니다.


앰프의 전면부 모습입니다. 상단에 가로로 길게 패널 표시 화면이 자리하고 있고 아래로는 가운데의 볼륨 스위치를 중심으로 전원 버튼, USB 포트 그리고 오디오 조절 버튼 등이 달려 있습니다.


앰프 윗 부분에는 이렇게 30핀용 iPod 도크가 달려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는 먼지 침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부속품으로 제공되는 덮개를 이용해서 덮어 두시면 됩니다.


앰프의 뒷면입니다. 교류(AC) 전원선과 FM 라디오 청취를 위한 안테나 단자, 그리고 외부 기기 연결을 위한 AUX 단자와 스피커 단자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제공되는 리모콘입니다. 리모콘 하나로 모든 제어가 가능합니다.


리모콘은 수은 전지를 전원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은 전지는 리모콘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사용시 필름 재질의 절연 시트를 살짝 당겨서 빼내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뒷면 아래 쪽에 있는 배터리 함을 빼 보면 이 처럼 수은 전지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은 전지를 확대한 모습을 끝으로 간단하게나마 <MCR-B142>의 전체 외관을 살펴 본 첫번째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두번째 리뷰에서는 기기의 작동 모습과 더불어 클래식, 재즈, 팝 록, 헤비메탈, 프로그레시브 록으로 이어지는 청취 소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imglorious.tistory.com BlogIcon 도플파란 2013.04.15 13: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거 중고로 알아보고 있는데... 괜찮은 녀석이 잘 보이지 않네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