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 바로가기 (wamis.go.kr)

헤신 발행일 : 2024-03-09

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은 대한민국의 수자원 관리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포털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물 관련 정보를 대국민 서비스하기 위해 구축되었으며, 수문, 기상, 유역, 하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합니다.

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 바로가기 (wamis.go.kr)
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 바로가기 (wamis.go.kr)

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본 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는 (wamis.go.kr)입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하천현황 및 하천시설 정보, 홍수량 산정, 강우분석, SMART 물정보 앱 서비스, 물지도 등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가수자원관리정보시스템

 

1. 가장 많이 찾는 기능

 

1.1 하천현황 및 하천시설 정보

  • 이수시설, 차수시설, 다기능보시설, 강변저류지 계획 현황 등 하천과 관련된 다양한 시설 정보를 제공합니다.

1.2 홍수량 산정

  • 표준 지침, 유역도, 티센계수, 유출곡선지수, 산정결과 등 홍수량 산정에 필요한 정보와 도구를 제공합니다.

1.3 강우분석

  • 최신 강우 데이터와 분석 결과를 제공하여, 기후 변화나 강우 패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4 SMART 물정보 앱 서비스

  • 모바일을 통해 수자원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는 앱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5 물지도

  • 댐, 지하수, 이수, 수도, 환경, 생태, 자연재해, 지형 등에 관한 정보를 지도 형태로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수자원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최신 수문, 기상데이터에 쉽게 접근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업데이트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수자원관리정보시스템

 

물정보 스마트 앱 다운로드

Smart 물정보 - Google Play 앱

 

Smart 물정보 - Google Play 앱

물교육 정보 등을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lay.google.com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Smart 물정보 (apple.com)

 

‎Smart 물정보

‎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http://www.wamis.go.kr)에서 제공되고 있는 수위/유량, 강수량, 수문기상정보, 물지도, 댐수문, 유역특성, 물교육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접근하여 이용

apps.apple.com

 

 

함께 보면 좋은 글

 

한국상하수도협회 물산업인재교육원 https://edu.kwwa.or.kr/

한국상하수도협회 물산업인재교육원 2024년 연간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도법 시행령에 따라 법정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아래에서 참고하겠습니다. 한국상하

wivern.tistory.com

 

 

한국상하수도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kwwa.or.kr

한국상하수도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국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확보와 공급을 목적으로 운영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상하수도 분야의 선

wiver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