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8.0 기본 기능 살펴보기 2

오늘은 <갤럭시노트 8.0>의 사용기 두번째 편으로 <홈 화면> 설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덤으로 기본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어스름 저녁에 찍은 금호강의 모습 몇장도 함께 올려 보겠습니다.

먼저 화면을 켜면 잠금 화면을 지나서 만나게 되는 <갤럭시노트 8.0>의 <이지 모드>가 적용된 홈 화면 모습입니다.


이 화면은 <기본 모드>가 적용된 홈 화면의 모습입니다. 이 두가지 모드는 <환경설정> - <홈 화면 모드>에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와서 좌측 메뉴의 <홈 화면 모드>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 처럼 두가지 모드를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한 후 상단의 <적용>을 눌러 설정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모드 선택 후 상단의 <적용>을 누르면 이렇게  알림 창이 먼저 뜹니다. <확인>을 누르고 빠져 나와서 <홈 화면>으로 돌아가면 바뀐 모드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지 모드>일 경우 <홈 화면>과 이어지는 부속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먼저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화면입니다.


두번째는 <자주 사용하는 설정>으로 구성된 페이지입니다. 


이 화면은 제가 새로 추가하여 넣은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이 처럼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위의 <자주 사용하는 설정> 화면을 페이지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본체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에서 <페이지 편집>으로 들어가서 새 페이지 하나를 만든 후 새 페이지에서 다시 <메뉴> 버튼을 눌러 <앱스 및 위젯 추가>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원하는 위젯을 선택해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새로 추가한 새 페이지에서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앱스 및 위젯 추가>로 들어온 화면입니다. 상단의 <앱스>와 <위젯> 탭 중에서 <위젯>으로 들어 오면 <자주 사용하는 설정> 위젯이 있습니다. 선택해 주시면 새 페이지에 적용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위젯도 들어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본체의 <메뉴> 버튼을 누른 후 <페이지 편집>을 선택하면 이 처럼 분할된 상태로 전체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필요없는 페이지는 쭉 끌어서 아래 쪽의 <삭제>에 넣어주시면 페이지가 삭제되며 새로 페이지를 추가하려면 <+> 표시가 되어 있는 페이지를 눌러서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 화면은 <기본모드>가 적용된 <홈 화면>에 딸린 부속 페이지입니다.

 
그럼 여기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볼까요? 앱스로 들어 오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의 사진은 기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찍은 어스름 저녁의 풍경입니다. 기본 설정 외에는 추가 설정을 전혀하지 않은 상태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 8.0>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S보이스> 애플리케이션과 나눈 대화를 저장한 화면입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