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ff - I Hate Kissing You Good-Bye

터프 (Tuff) : 1985년 미국 애리조나 주 피닉스(Phoenix)에서 결성

스티비 레이첼 (Stevie Rachelle, 보컬) :
호르헤 드세인트 (Jorge DeSaint, 기타) :
토드 체이스 (Todd Chase, 베이스) :
마이클 린 (Michael Lean , 드럼) :

갈래 : 글램 메탈(Glam Metal), 헤어 메탈(Hair Metal), 헤비메탈(Heavy Metal), 하드 록(Hard Rock)
공식 웹 사이트 : http://tuffcds.com/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GC-9NBhxTxw

살다보면 사람에게는 어떤 식으로든지 남다른 예지력이 발휘될 때가 있다. 점쟁이가 아님에도 혹은 미래를 내다보는 투시력 같은 것은 좁쌀 한올 만큼도 가지고 있지 않음에도 예측했던 어떤 일이 신기하게도 거의 들어맞는 경우에 해당하는 이런 예지력은 대부분 자신도 잘 모르는 사이에 의도치 않았음에도 찾아오게 마련인데 이럴 경우 주변 사람들은 흔히 <돛자리 깔아라>라는 말로써 놀라움을 대신 표현하기도 한다.

자신이나 혹은 주변 사람들에게서 가뭄에 콩나듯이 어쩌다 드러나는 이런 예지력을 발견할 때 우리 지역 사람들 사이에서는 우스개 소리로 <달성 공원 앞에 돛자리 깔아라>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고 있기도 한데 대구의 달성 공원 앞에 유독 점집이나 점쟁이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말을 사용하고 있는지는 그 유래가 명확하지 않다. 하여간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가운데 하염없이 기다리다 어쩌다 한번 겨우 경험하게 되는 이런 예지력이 뜻밖에도 음악 애호가들에게는 빈번하게 찾아오고 있기도 하다.

무슨 소리냐고?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서 드러나는 예지력은 다년간 축적된 음악 감상이라는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예측으로써 그 적중률이 상당히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예컨데 음악 애호가들이 오늘 소개하는 미국의 글램 메탈 밴드 <터프>의 1991년 데뷔 음반인 <What Comes Around Goes Around>의 표지를 보게 되면 설령 한번도 접해 보지 못했던 밴드라고 할지라도 음반 안에 담겨 있는 음악이 어떤 음악인지 미루어 짐작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우리 입맛에 딱 들어맞을 멋진 록 발라드가 최소한 한 곡 쯤은 수록되어 있겠구나'라는 짐작 역시 음악 애호가라면 그리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예측의 하나이기도 하다. 이렇듯 우리에게 가능한 예측을 하게 만드는 터프는 미국의 애리조나(Arizona)주 피닉스에서 1985년에 결성되었다. 로스앤젤레스의 선셋 스트림(Sunset Strip) 지역을 거점으로 활동을 시작한 밴드는 1986년에 데뷔 미니 음반인 <Knock Yourself Out>을 발표했으며 캘리포니아의 서부 연안 지역을 오르내리며 많은 공연 활동을 펼쳐 사람들을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이런 활동의 성과로 1990년에 애틀랜틱 음반사(Atlantic Records)와 음반 계약에 성공한 터프는 곧바로 데뷔 음반의 준비에 들어가 이듬해인 1991년 봄에 마침내 대망의 데뷔 음반인 <What Comes Around Goes Around>를 발표하기에 이른다. 같은 해 9월에는 파워 발라드 곡인 <I Hate Kissing You Good-Bye>의 뮤직비디오로 엠티브이(MTV) 진출에 성공한 터프는 이 뮤직비디오로 엠티브이 차트에서 3위 까지 진출하는 성공을 거두기도 했었다.

더불어 <I Hate Kissing You Good-Bye>의 성공은 관련 언론과 음악 잡지의 호평을 이끌어내었으며 탄탄대로를 달리기 시작한 터프는 <도켄(Dokken)>, <리타 포드(Lita Ford)>, <알도 노바(Aldo Nova)> 같은 유명 가수들과 함께 미국 순회 공연을 갖는 등 눈부신 활동을 데뷔 첫해에 펼치기도 했었다. 예측 가능하지만 부족하지 않은 연주를 들려 주는 터프의 데뷔 음반에 수록된 히트 곡 <I Hate Kissing You Good-Bye>는 우리나라에서도 제법 알려진 곡으로 록 발라드의 전형적인 특징을 갖춘 매력있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추억과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leeze Beez - This Time  (0) 2013.07.31
Black Sabbath - Voodoo  (0) 2013.07.30
Tuff - I Hate Kissing You Good-Bye  (0) 2013.07.29
CMU - Mystical Sounds  (0) 2013.07.26
Lion - In The Name Of Love  (0) 2013.07.24
Roxy Blue - Times Are Changin'  (0) 2013.07.19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