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렛(memorette)에서 출시한 깜찍이 USB 소프티 슈(softie shoe) 16G

메모리 카드를 포함해서 <USB 메모리>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오늘은 메모렛에서 출시한 작고 귀여우며 깜찍하기 까지 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 <소프티 슈(softie shoe)>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소프티 슈는 아래 사진에서 보시듯이 일곱가지 파스텔톤 색상의 실리콘이 USB를 보호하는 동시에 따뜻한 느낌을 제공하고 있는 메모렛만의 감성적 디자인으로 탄생한 제품입니다. 더불어 보는 순간 <어머! 이건 사야 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귀여운 녀석들이기도 합니다.



특히 USB 의 <신발> 역할을 하고 있는 실리콘은 백금 촉매제를 사용하여 제작된 플래티넘 실리콘(Platinum Silicone)으로 주방용품에 사용될 정도로 인체에 무해하며 부드럽고 매끄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럼 외관과 성능을 하나씩 살펴 볼까요? 먼저 소프티 슈의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원 OS : Win7, Vista, XP, 2000, ME, Mac OS9. x and above, Linux kernel 2.4 and above
인터페이스 : USB 2.0 지원 (USB1.1호환) 및 Plug & Play 지원
전원 : 별도전원 불필요-USB I/F 전원(4.5v~5.5v)
크기 : 34.8mm x 18.2mm x 7.8mm
용량 : 2GB / 4GB / 8GB / 16GB / 32GB / 64GB

메모렛 홈 페이지 : http://www.memorette.co.kr/


작고 귀엽다고 했는데 크기는 어느 정도 될까요? 아래는 메모렛에서 가져온 사진으로 오백원짜리 동전과 크기를 비교하고 있습니다.


소프티 슈는 이렇게 작은 플라스틱 재질의 상자에 담겨진 채 제게 택배로 왔습니다. 겉에서도 보이지만 상자를 열면 부드러운 하늘색을 가진 <16G 소프티 슈>가 아래에 자리잡고 있으며 위쪽으로는 고정 장치인 <스트랩>이 담겨 있습니다.


플라스틱 상자 뒷면에는 고객 센터 전화 번호 등이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상자를 개봉하고 내용물을 꺼내 봤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USB 와 스트랩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는 이 처럼 고무신을 신고 벗듯이 하며 실리콘으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또한 실리콘과 USB에는 아래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 처럼 <빠짐 방지 후크>가 자리잡고 있어서 제품 분실 방지는 물론 탈착이 용이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신발 역할을 하는 부드러운 실리콘과 USB 를 완전히 분리해 봤습니다.


반대편 모습입니다. 실리콘에는 회사 이름 등이 새겨져 있고 USB 에는 용량을 표시하는 <16>이라는 숫자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스트랩과 실리콘을 결합하는 설명 사진을 메모렛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사진과 같이 천천히 따라 하면 어렵지 않게 스트랩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설명대로 이렇게 따라 해봤습니다.


낚시하듯이 살살 당겨주는 중간 과정은 생략하고 스트랩 장착에 성공한 사진입니다. 이제 실리콘에 장착된 고리를 감아주고 나머지 고리를 돌려서 연결하면 최종 완성이 됩니다.


스트랩 장착이 끝난 소프티 슈의 모습입니다.


야외에서 솔잎을 배경으로 한 컷! 


외관을 살펴 봤으니 이제 성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CrystalDiskMark 3.0.2>를 이용해서 데스크탑의 앞쪽 포트에 연결한 소트티 슈의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아래는 그 결과입니다. 5회 반복, 1GB 크기의 파일을 순차적으로 기록하는 방식에서 읽기는 <18MB/s>, 쓰기는 <8MB/s> 정도의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결과는 PC의 성능과 연결 포트의 위치, 측정 방식 등에 의해서 각각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의 네가지 항목이 의미하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Seq : 일반적인 하드 디스크에서 순차적으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방식의 읽기, 쓰기
512K : 512KB 단위의 데이터를 읽기, 쓰기
4K : 4KB 단위의 데이터를 읽기, 쓰기
4K QD32 : 4KB 단위의 데이터 32개를 병렬로 하여 동시에 무작위로 읽기, 쓰기 (SSD의 기록 방식)


다음은 <ATTO Disk Benchmark 2.46>으로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쓰기는 <8MB/s>, 읽기는 <20MB/s> 정도의 평균 측정 값이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HD Tune Pro 4.50>으로 소프티 슈의 읽기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평균 <27MB/s>의 측정 값이 산출되었다는 것을 그림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벤치 프로그램마다 조금씩 다른 측정 값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러한 측정 값들 보다 실제 파일을 전송하면서 속도를 살펴 보는 것이 성능 이해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mp3 파일 52개를 소프티 슈로 전송해 봤습니다. 결과는 그림에서 보시는 것 처럼 <6MB/s> 정도의 평균 속도로 파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만족할만한 속도인 것 같습니다.


보너스로 위의 소프티 슈와 비슷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 <샌디스크(SanDisk) 16G>로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아래는 측정 값입니다. 비교해 보면 알겠지만 소프티 슈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