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의 지존, 한성 노트북 M53V-G610S

덮개에 새겨져 있는 별 때문에 <인민에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모델 <U33X>로 유명한 <한성 컴퓨터>의 노트북 제품들은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대신 운영체제가 없는 깡통 노트북이기에 구매자가 직접 운영체제(OS) 및 관련 드라이버들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운영체제 설치가 그렇게 어려운 작업이 아니기에 저가의 한성 노트북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한성 노트북 한대를 장만했습니다. 게임에는 관심과 인연이 없기에 인터넷과 동영상 감상에 무리가 없다는 한성 노트북 중에서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는 <M53V-G610S>를 선택했습니다. 아래의 공식 사양을 보면 프로세서(CPU)가 <인텔 아이비 브릿지 2020M(2.40GHz)>으로 표시가 되어 있지만 현재는 2020M 물량이 부족하여 한단계 위의 프로세서인 <2030M(2.5GHz)>이 이벤트 형식으로 장착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택배로 받은 커다란 종이 상자를 개봉하게 되면 블로그 등을 통해서 많이들 보셨을 그 모습 그대로가 드러나게 됩니다.


완충제(버블랩)를 걷어내고 나면 노트북이 포장된 또 다른 상자가 보입니다. 위에 보이는 <실리콘 키커버>는 제가 따로 주문한 것 입니다.


<M53V-G610S>이 포장되어 담겨 있는 종이 상자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상자를 여는 부분에 봉인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상자에서 막 빠져 나온 노트북 본체입니다. 사진이 조금 흔들리고 빛도 들어갔네요. 


단출한 구성품입니다. 왼쪽 상단에서 오른쪽으로 아답터, 전원 케이블, 축전지(배터리), 보증서 및 설명서 입니다.


위의 사양을 보면 아시겠지만 <M53V-G610S>에는 광학디스크(ODD) 장치가 아예 없습니다. 따라서 운영체제를 설치할려면 휴대용 저장 장치인 <유에스비(USB) 메모리>를 이용해야 하는데 조금의 시간만 들이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부팅가능한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 USB 메모리 8GB↑+ ISO 파일 (Win Vista / 7 / 8)

1. 먼저 확장자가 <iso>로 되어 있는 운영체제(Win7/Win8) 파일을 준비한다.
2. UltraISO 프로그램을 내컴퓨터에 설치한다. (설치 : http://www.ezbsystems.com/ultraiso/)
3. 내컴퓨터의 유에스비 포트에 8GB 이상의 용량을 가진 비어있는 유에스비 메모리를 삽입한다.
3. UltraISO 프로그램을 실행 후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열기>로 미리 준비한 운영체제 파일을 열어준다.
4. 확장자가 <iso>인 운영체체를 열었으면 역시 상단 메뉴에서 <부팅> - <디스크 이미지 기록>을 클릭한다.
5. 작은 창이 뜨면 <디스크 드라이버>에서 유에스비 메모리를 확인한다.
6. 유에스비 메모리 확인 후 창 아래 쪽의 <쓰기>를 클릭한다.
7.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윈도우 설치가 가능하게 부팅이 되는 유에스비 메모리가 완성된다.
8. 모든 기록이 무사히 완료되면 메세지 창에서 <성공>이라는 글자가 표시된다. 
9. 메세지 확인 후 UltraISO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노트북에 운영체제 설치하기 : 윈도우 설치 USB+노트북

1. 위에서 준비한 <윈도우 설치 USB>를 노트북의 <USB 2.0> 포트에 삽입한다.
2. 노트북의 전원을 켠다.
3. 화면에 한성컴퓨터 로고 창이 보이면 키보드의 <F7> 키를 눌러준다.
4. 작은 창으로 부팅 옵션이 표시되면 <윈도우 설치 USB>를 선택하고 키보드의 <엔터> 키를 눌러준다.
5. 4에서 <윈도우 설치 USB>의 표시는 제품 회사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표시되므로 미리 숙지하고 있는다.
6. 키보드의 엔터 키를 이용해서 두어번의 <다음>을 거치면 운영체제 선택화면이 보인다.
7. 원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엔터 키를 눌러주면 본격적으로 운영체제 설치 작업이 진행된다.
8. 설치가 진행되면 화면을 뻔히 바라 보고 있는다.
9. 리부팅한다는 화면이 나오면 포트에 삽입된 <윈도우 설치 USB>를 제거한다.
10. 설치 과정에서 <윈도우 설치 USB>의 모든 파일이 하드로 이동되었기에 USB는 더이상 필요없다.
11. 운영체제 설치 후 해당 노트북의 모든 드라이버를 하나씩 설치한다.

* 드라이버 설치 작업을 좀더 편하게 하려면 위에서 완성된 <윈도우 설치 USB>에 폴더 하나를 따로 만들고 해당 드라이버를 모두 넣어준다. 그리고 운영체체 설치가 무사히 끝나면 유에스비 메모리를 통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된다.

한성노트북 드라이버 받기 : http://www.monsterlabs.co.kr/bbs/board.php?bo_table=download


<M53V-G610S>는 저장장치(HDD)가 <에스에스디(SSD)>이기 때문에 조용히 가동되며 부팅 속도 또한 상당히 빠릅니다. 아울러 인터넷 이용과 동영상 감상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기에 가히 가성비의 지존이라고 불릴만하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게임을 주용도로 생각하고 있다면 <M53V-G610S> 보다 상급 기종의 노트북이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외관 역시 상당히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출시되고 있는 <M53V-G610S>가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eed 2014.07.03 19: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