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lies - He Ain't Heavy, He's My Brother



축구 선수 박지성으로 인해 우리에게 너무도 친숙한 지역이 되어버린 영국 맨체스터에서 출범한 60년대의 인기그룹 Hollies 는 맨체스터에서 어린 시절을 같이 보낸 Allan Clarke (리드 싱어) 과 Graham Nash (보컬, 기타)가 주축이 되어 Eric Haydock (베이스), Don Rathbone(드럼), 그리고 당시 17세의 Tony Hicks(기타) 등을 영입해 1963년에 결성한 그룹으로 한때 비틀즈에 버금가는 인기를 누렸던 멜로딕한 팝록 그룹이었다.

British Invasion 을 주도하였던 이들의 최고 히트곡 중 하나이며, 국내에서 Hollies의 대표곡으로 인정받고 있는 He Ain't Heavy, He's My Brother 는 1969년에 발표한 곡으로, 1917년 Edward Flanagan (에드워드 플래내건) 신부가 설립한 미국 네브라스카주 오마하에 위치한 청소년 센터인 Boys Town 의 구호이기도 하다.

Boys Town : 집 없는 소년들을 수용하여 보호하는 곳이다. 플래내건 신부는 다리를 저는 한 아이를 다른 아이들이 차례로 업어주는 것을 보면서 이같은 구호를 생각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센터는 1979년부터 소녀들도 받아들이기 시작하면서 'Girls And Boys Town'으로 그 명칭을 바꿨다. (http://www.boystown.org/)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