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경북 경산시 하양읍에서 영천시 청통면 은해사 까지 2

하양에서 은해사 가는 길 1편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저수지 옆길을 빠져 나오면서 만나게 되는 지방도에서 곧장 우회전을 합니다.


우회전 후 조금만 달려 가면 전방으로 쭉 이어지는 오르막 길이 보입니다. 멀리 보이는 오르막 길 정상에서 은해사와 이어지는 인도와 도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저수지 옆길에서 빠져 나와서 우회전한 후 오르막 길 정상 까지는 천천히 달려도 삼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오르막 길의 정상입니다. 왼쪽으로는 은해사로 향하는 인도가 있고 직진 방향으로는 내리막 길이 있습니다. 


은해사로 향하는 인도의 오르막 길입니다. 사람 통행이 많지 않아서 무성한 풀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인도를 따라서 계속 가다보면 멀리 은해사 주차장이 보입니다. 인도 아래 쪽 가로수에 사이에 보이는 건물은 <화장실>입니다. 


인도와 도로가 나누어지는 지점에서 도로를 따라 가면 이런 풍경이 펼쳐집니다. 도로를 따라서 내려 가다가 멀리 보이는 교차로에서 좌회전하여 빙 돌아가면 은해사 주차장으로 이어집니다.


다시 인도 쪽으로 방향을 잡고 이어 가겠습니다. 인도를 벗어나면 이렇게 직진 방향 도로와 주차장으로 접근이 가능한 우회전 도로로 나누어 집니다. 어느 쪽으로 가도 은해사로 갈 수 있지만 주차장을 가로 질러서 은해사로 가보겠습니다.


주차장이 끝나는 지점에 다시 이처럼 인도가 조성되어 있으며 양쪽으로는 식당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식당가가 끝나는 지점에는 시원한 <음악분수>가 자리하고 있으니 구경하고 가겠습니다.


식당가를 벗어나면 만나게 되는 음악분수입니다. 클래식 음악에 맞춰서 시원한 물줄기가 춤을 추고 있습니다.


음악분수에서 물놀이 삼매경에 빠진 아이들과 그런 아이들을 바라보며 흐뭇해 하는 부모님들이 있군요,

 

음악분수 오른쪽 아래에는 이처럼 야외 공연장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공연장이 있는 지점에서 바라본 은해사 매표소의 모습입니다.

 

조금 더 다가가서 바라본 매표소입니다.

 

팔공산 은해사 매표소의 전체 모습입니다.


매표소 왼쪽 풀밭에는 <남무아미타불>이라고 새겨진 비석 하나가 덩그러니 세워져 있더군요.


비석 바로 옆의 은해사 안내문입니다. 글자가 잘 안보이면 클릭해서 보세요. 


안내문의 아래쪽 부분입니다. 하양에서 은해사 까지의 자전거 길 안내는 이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식당가에는 편의점이나 슈퍼가 아예 없는 것 같습니다. 생수나 기타 음료 등은 미리 미리 준비하셔서 방문하세요. 자전거를 타고 오다 보면 <와촌면>의 중간 중간에 여러개의 마트가 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