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경북 경산시 하양읍에서 대구시 동촌 유원지 까지 2

1편에 이어 하양에서 대구 동촌 유원지 까지 계속 달려가보겠습니다.

눈 앞에 펼쳐지는 시원스런 전경과 함께 5분 정도 달리다보면 다시 이처럼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다리가 있는 오른쪽 방향의 오르막 길로 향합니다.


올라오면 이런 다리를 볼 수 있습니다. 건너가면 됩니다.


다리를 건너오면 곧바로 비포장길과 가로등 하나를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는 가로등 아래로 보이는 작은 오솔길을 따라 역방향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가로등 아래로 작은 오솔길 보이나요?


방금 건너온 다리를 바라보는 방향 쪽으로 오솔길이 있습니다. 길을 보면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다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리막이니까 자전거를 끌고 내려갈 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미끄러져서 다칠 수 있으니까요.


내리막 길을 무사히 내려와서 위를 바라본 모습입니다. 뒤쪽으로는 조금전에 건너온 다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동촌 유원지로 가기 위해서는 앞쪽으로 쭉 달려 갑니다.

 

오른쪽은 자전거 전용이며 붉은 색의 왼쪽은 보행자 전용입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하양에서 영천 까지 가는 자전거 도로는 붉은 색이 자전거 전용이며 녹색이 보행자 전용인데 반해 대구는 그와는 반대라는 것 입니다.


하여튼 자전거 도로를 따라서 쭉 달려 오다 보면 만나는 첫 번째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진행하세요.


그렇게 가다 보면 <강촌 햇살교>를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는 오른쪽 오르막 길이 자전거 전용입니다.

 

강촌 햇살교입니다. 이 다리 건너에 <팔현 마을>이 있습니다. 금강 잠수교를 건너지 않고 쭉 직진해서 달려가면 이 다리로 건너오게 됩니다. 그 전에 만나는 잠수교에서 건너게 되면 안심도서관이 있는 도로의 끝 부분과 만나게 됩니다.(1편의 스물한 번째 사진 참조)

 

강촌 햇살교를 지나 오르막 길로 접어듭니다.


오르막을 올라서 조금 달려가면 멀리 다리가 보이는데 <화랑교>입니다. 근처에는 <망우 공원>이 있습니다. 


화랑교 아래를 지나 조금만 달려가면 저 멀리 드디어 동촌 유원지로 들어갈 수 있는 <해맞이 다리>가 보입니다. 자전거 도로를 따라서 쭉 진행하면 됩니다.


달려가다 보니 금호강 건너편 상가에 눈에 띄는 현수막 하나가 걸려 있더군요. 노란 바탕에 검은 글씨로 <비틀즈>라고 쓰여 있습니다. 가게 이름인가?


왼쪽의 시원하게 흐르는 강물을 따라 나있는 자전거 도로를 달려 가다 보면 오른쪽에 해맞이 다리로 진입하기 위한 오르막 길이 보입니다. 동촌 유원지로 가기 위해서는 올라가야겠죠?


오르막 길을 빙돌아 올라오면 해맞이 다리의 진입로가 보입니다.


해맞이 다리의 모습인데 예전에는 이 자리에 유료인 <구름 다리>가 있었습니다. 물론 현재의 해맞이 다리는 무료입니다. 양쪽으로 나눠지는 길 어느 쪽으로 가도 상관없습니다. 사람들의 통행이 잦기 때문에 자전거에서 내려서 걸어가세요.


해맞이 다리를 건너면 이렇게 계단과 경사로로 나누어집니다. 자전거는 아무래도 계단 보다는 경사로가 편하니까 빙 돌아서 내려갑니다.


경사로의 모습입니다. 빙글 빙글 돌아서 내려가게 되어 있습니다. 


경사로에서 빠져 나오면 동촌 유원지 입구와 만나게 됩니다.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많은 분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동촌 유원지에서 빠트릴 수 없는 오리배입니다.


가까이서 보니 나름 귀엽습니다. 이름이 다들 <희망>인데 앞에 보이는 녀석들은 <희망 1호>와  <희망 61호> 같습니다.


오리배 뒤로 해맞이 다리가 보입니다. 

 

열심히 발운동을 해야 하는 작은 오리배와 엔진이 달린 큰 오리배가 서로 지나치고 있네요. 동촌 유원지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수도 시설과 화장실을 비롯해서 편의점은 물론이고 다양한 먹거리를 파는 식당들도 즐비하게 자리하고 있어서 유원지로써의 기능이 충실한 것 같습니다. 시간나시면 동촌 유원지를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bs2014.tistory.com BlogIcon 뉴론7 2014.08.24 1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감니다. 주말 잘보내세염.

  2. Favicon of https://twoarebetter.tistory.com BlogIcon 나르지오워킹화 2014.08.28 09: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전거가 타기 좋게 잘 정비되어 있네요~^^ 귀여운 오리들도 보구~ 즐거운 라이딩 되셨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