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미니부(miniBoo)

요즘은 어딜가나 주변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이 넘쳐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기기들을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관련기기들도 상당히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블루투스 정식 인증>을받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인 <미니부((miniBoo)>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제품을 확인하기 전 까진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라 해도 그 크기가 어느 정도는 될 것으로 짐작했었습니다.

그런데, 미니부를 손에 쥐고 보니 정말 세상에서 가장 작은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가 맞더군요. 생각 이상으로 작은 크기에 깜짝 놀랐습니다. 최대 <3W>의 출력을 가진 스피커의 크기가 작은 것도 그리고 그 작은 스피커에서 전해지는 소리의 명료함도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아울러 저품질의 스피커에서 흔히 일어나는 현상인 최대 출력에서 소리의 왜곡 현상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이런 정도의 성능이라면 실내에서 태블릿이나 노트북과 연결하여 영화를 보거나 혹은 야외에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음악을 듣는다든지 하는 모든 행위들에서 상당한 만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쉬운 페어링과 귀엽고 깜찍한 미니부의 외형은 구매자의 만족도를 끌어 올리는데 한몫을 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럼 기기의 제원을 먼저 보고 미니부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미니부의 색상은 총 네가지이며 간편한 조작과 손쉬운 페어링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내장된 마이크를 이용하여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걸려 오면 손쉽게 통화도 가능한 알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쉬운 페어링 따라하기 :
1.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기기의 블루투스를 켠다
2. 미니부의 전원을 켜고 블루투스 버튼을 누른다 
2.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블루투스 모드에서 기기 검색을 한다
3. SSIS music(미니부)이 검색되면 터치하거나 클릭하여 연결한다.
4. 안내 음성과 함께 연결이 되면 미니부로 감상을 한다

※ 한번 연결이 된 기기와는 미니부의 전원을 켜고 기기의 블루투스 모드를 실행하는 것 만으로 연결이 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제가 미니부를 시연하는 모습입니다. 영상으로 작동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제게 도착한 미니부는 녹색입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세련된 느낌이더군요. 마치 <케이블카> 처럼 생긴 투명한 플라스틱 통에 미니부가 담겨 있었습니다.


작다고 했는데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쉽게 스마트워치와 비교해봤습니다.


여는 곳이 어디야? 라며 이리저리 돌려보다 아래 쪽에서 봉인된 투명 테이프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각 면에 하나씩 총 네 개의 둥근 테이프가 봉인을 하고 있더군요. 삼면의 테이프를 제거하고 열면 이런 모습입니다.


완충재와 플라스틱 덮개(왼쪽)를 를 제거하니 검은색 용지로 된 설명서가 보입니다.


설명서 까지 드러내니까 드디어 USB 충전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핸드스트랩 등의 부속품이 보입니다.


본체와 부속품 모두를 한자리에 모아 봤습니다. 설명서는 크기가 작은데다 검은 바탕에 흰색으로 글씨가 인쇄되어서 보는내내 눈이 아프더군요. 흰색 바탕에 검은 글씨로 수정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깜찍한 본체입니다.


본체의 밑면입니다. 여기서 <음량 조절>, <곡 선택>. <통화>등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있는 세개의 구멍 중에서 상단에는 동작 중임을 알리는 파란색 표시등이 자리하고 있고 하단에는 페어링이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는 붉은색 표시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중앙에는 마이크가 자리하고 있어서 전화 통화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그림입니다.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전화가 걸려오면 <전화/블루투스> 버튼을 짧게 눌러서 통화를 하면 되고 음악 감상시 이전, 다음 곡 선택은 해당 버튼을 짧게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볼륨 조절은 해당 버튼을 길게 눌러주는 것으로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하고 미니부는 스피커 역할에만 충실하도록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핸드스트랩 연결 후 백원 짜리 동전을 위에 올려 보았습니다. 스피커의 상단이 거의 다 가려질 정도로 작습니다.


옆면에 자리하고 있는 충전 포트 옆으로는 오디오 케이블 커넥터가 있어서 부속품으로 제공되는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하면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와의 연결도 가능합니다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하여 미니부와 스마트폰을 연결한 모습입니다.(사진 제공: 라이프 쇼핑 홈 페이지)


미니부는 그 강력한 성능으로 자전거 타면서 듣기에도 좋습니다. 지금 아래 쇼핑몰에서 미니부와 자전거 거치대를 세트 상품으로 구성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가 47,000원에서 21,000원 할인된 26,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구경가보세요.
 

 

본 체험 후기는 체험단 모집 전문 사이트인 블로그와이드(www.blogwide.kr) 체험단을 통해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