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투칸 KQFP73 옥토퍼스 8.0 아쿠아 트레킹화

'발이 시원해야 하루가 시원하다'는 말이 실감나는 여름철입니다. 운동화를 신고 자전거를 타다 보니 조금 답답하기도 하고 땀도 나고 해서 시원한 아쿠아 슈즈나 아쿠아 샌들을 찾던 중에 칸쿠칸에서 제작한 <KQFP73 옥토퍼스 8.0> 아쿠아 트레킹화가 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꼼꼼히 살펴 보니 할인 쿠폰 적용도 되고 다른 제품에 비해서 잘 생기기도 하고 해서 하나 장만했습니다.


구매 전에 가장 고려했던 부분은 자전거를 타고 페달을 밟아야 하기 때문에 뒤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대부분의 아쿠아 샌들은 뒤축이 없는 관계로 제외되었으며 뒤축이 있는 제품 중에서 고르다 보니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이 바로 KQFP73 옥토퍼스 8.0 이었습니다. 그럼 살펴볼까요?
 

칸투칸 KQFP73 옥토퍼스 8.0 아쿠아 트레킹화


모델명 : KQFP73
상품명 : 옥토퍼스 8.0
색   상 : 그레이 아쿠아, 네이비 옐로우, 네이비 오렌지, 베이지 핑크, 블랙 블루, 오렌지 브라운
제작사 : 칸투칸 (http://www.kantukan.co.kr)
판매가 : 39800원
구입가 : 29800원(일일 한정 30% 할인 쿠폰 적용, 최대 1만원 할인)

 

KQFP73 옥토퍼스 8.0 아쿠아 트레킹화는 모두 여섯 가지 색상이 있는데 제가 고른 색상은 <오렌지 브라운>입니다.

아쿠아 트레킹화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처음 제품을 사진으로만 볼 때는 트레킹화이기 때문에 전체 재질이 다소 딱딱하지 않을까 생각 했습니다만 물빠짐을 좋게 하기 위해서 바닥을 제외한 전체 두께가 앏기 때문에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즉 신고 벗기도 편하고 장시간 착용시에도 발에 무리가 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트레킹화 답게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이름이 옥토퍼스 8.0인데 그 이유를 살펴 보니 아래 사진에 표시된 것 처럼 중창(미드솔, Midsole: 신발 바닥을 더 두껍게 하기 위해 안창과 겉창을 사이에 샌드위치 형으로 삽입한 창) 부분에 설게된 배수홀의 갯수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한쪽에 네 개씩 양쪽에 여덟 개의 배수홀이 있으며 물빠짐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깔창의 물기가 순식간에 완전히 빠져 나가는 것은 아니며 물속에 들어갔다가 나온 후 약 한시간 정도면 마르는 것 같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