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시 하양읍 금호강변의 코스모스길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가을의 전령'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코스모스와 억새를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을이 깊어지다 보니 코스모스는 어느새 끝물에 이르러 있네요. 하늘거리는 고운 자태가 사라지는 것이 안타까워서 사진으로 남겨 봅니다. 더불어 하양 코스모스길이 궁금하신 분들은 서둘러서 다녀가시길 권해드립니다. 하양 코스모스길은 금호강변을 따라서 조성된 자전거 도로를 따라서 펼쳐 집니다. 

찾아오시는 길은 차량의 경우 대구, 진량 방면 쪽에서 하양교를 건너자 마자 바로 우회전하여 자전거 도로를 우측으로 끼고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자전거나 도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하양교를 건너서 부터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하양 쪽에서는 지금 한참 공사중인 조산천변을 따라서 걸어 가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하양교를 건너자 마자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입니다. 쭉 직진하여 사진에 보이는 아파트를 지나면 내리막길이 있고 다시 오르막길로 이어진 후 부터 코스모스길이 시작됩니다.


지금은 조금 다른 풍경이지만 자전거 도로를 따라 오면 이렇게 조산천을 가로지르는 다리 위로 향하는 내리막길이 나옵니다. 그리고 저 앞쪽으로는 다시 오르막길인데 거기를 올라서면 곧바로 코스모스길입니다.

 

오르막길을 올라오면 이처럼 만발한 코스모스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왼쪽으로 다가가서 1


왼쪽으로 다가가서 2


코스모스길을 따라서 쭉 걷다가 뒤를 돌아 보면 이런 풍경입니다.

 

다시 뒤로 돌아서서 남은 코스모스길을 걸으면 이렇게 차도와 자전거 도로가 갈라지는 부분이 나옵니다.


오른쪽 자전거 도로 아래쪽으로 이어지다가 아쉽게 끊어지는 코스모스길입니다.


대신 차도쪽으로는 이렇게 코스모스길이 조금 더 이어집니다. 아직 까지 제대로 코스모스길을 걸어보지 못한 분들은 이번 주말에 살짝 다녀가시길 권해 드립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