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n Hunter - Old Records Never Die

앞면뒷면


Glam Rock 의 찬가 All the Young Dudes의 주인공인 Mott The Hoople 에서 피아노와 보컬을 담당했던 Ian Hunter는 1974년 Mott The Hoople 을 탈퇴하고 뉴욕으로 이주하여 함께 그룹을 탈퇴한 Mick Ronson 과 함께 솔로 활동을 위한 앨범 작업에 돌입한다.

1975년에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에서 Once Bitten 과 Twice Shy 가 영국에서 차트 20위권에 진입하는 히트를 기록하게 되었고 두사람은 투어 활동에 전념하였다. 투어가 끝난후 두사람은 각자의 길을 가게 된다.

Ian Hunter 의 두번째 솔로 앨범인 All American Alien Boy 는 1976년에 발표 되었는데, Queen 의 멤버들을 비롯한 초호화 게스트 뮤지션의 참여로 화제를 모으기는 했으나 상업적으로는 실패한 작품이 되었다. 이후 1977년에 음반 Overnight Angels 를, 1979년에는 앨범 차트 35위에 랭크되는 히트를 기록한 음반 You're Never Alone with a Schizophrenic 을 발표하였다.

1981년에는 The Clash 의 Mick Jones 가 프로듀서를 맡은 앨범 Short Back N' Sides 를 발표하였는데, 이 음반에 수록된 Old Records Never Die 가 고소영, 임창정 주연의 영화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 에 삽입 되면서 한국에서 무척 사랑받는 노래로 자리잡게 된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