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ce Cooper - Welcome To My Nightmare : 미국 (1975년 작/국내 발매:워너뮤직 코리아)


본명이 Vincent Damon Furnier 인 미국 출신의 하드록커 Alice Cooper 는 단순 과격 무식한, 피비린내 나는 쇼로 악명이 높았었고, 그런 이유로 예전 국내에서는 그의 모든 음반이 금지 곡으로 묶여 있었던 요주의 인물이었다. 이 음반은 이전의 Alice Cooper Group 에서 벗어나 1975년에 발표한 Alice Cooper 의 첫번째 솔로 음반이며, 통산 여덟번째 앨범이기도 하다.

그의 음반 중, 음악적 창의력면에서 최고 정점에 올라있는 이 음반에는 개인적으로 20세기 최고의 명반으로 손꼽는 마이클 잭슨의 드릴러 앨범에서 으시시한 목소리를 들려 주었던 공포 영화의 대부 빈센트 프라이스의 이름도 보이고, 또한 King Crimson 의 Tony Levin이 베이스를 담당해 주고 있어 더욱 반가운 음반이기도 하다. 음반에는 나지막한 목소리로 자신의 세계로 초대 하는 Welcome To My Nightmare 를 시작으로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던 예쁜 발라드 Only Women Bleed 등이 포진 하고 있지만, 아트 록 매니아 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음산한 분위기의 명곡 Steven 이 먼저 떠오를 것이다.

Steven은 바로 앞 곡인 Years Ago가 있음으로 해서 그 효과가 더욱 배가 되고 있는데 두곡을 같이 이어서 감상 하면 더욱 서늘한 악몽이 될 것이다. 음반의 수록 곡 Steven 을 들을때 마다 여러가지가 연상 되기도 하는데, 프레디와 포크 그룹 Trees의 음반 커버에 등장했던 여자 아이가 같이 떠오르는건 무슨 까닭일까?

마치기 전에 : Alice Cooper가 1971년에 발표 했던 음반 Killer 는 내가 가장 싫어 하는 음반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가지고 있기도 한 음반이다. (무엇 때문일까?) 난 배암이 싫어.....

1. Welcome To My Nightmare
2. Devil's Food
3. The Black Widow
4. Some Folks
5. Only Women Bleed
6. Department Of Youth
7. Cold Ethyl
8. Years Ago
9. Steven
10. The Awakening
11. Escape

Line Up :
Alice Cooper - Vocals
Johnny Badanjek - Drums
Gary Lyons - Vocals
Whitey Glan - Drums
Josef Chirowski - Synthesizer, Keyboards, Vocals, Clavinet, Fender Rhodes
Tony Levin - Bass
Bob Ezrin - Keyboards, Fender Rhodes
David Ezrin - Vocals
Steve Hunter - Guitar
Perkash John - Bass
Vincent Price - Special Effects, Vocals
Michael Sherman - Vocals
Dick Wagner - Guitar, Vocals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