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Sabbath - Black Sabbath : 영국 (1970년 작/수입)

1970년 2월 13일 프로그레시브 록계에 조종이 울렸다!

1967년 영국 Birmingham의 Aston 클럽가에는 Polka Tulka 라는 이름으로 출범하여 그룹명을 다시 Earth로 바꾸고 클럽가를 전전하며 블루스 음악을 연주하던 4명의 청년 Tony Iommi (기타), Bill Ward (드럼), Ozzy Osbourne (보컬), Geezer Butler (베이스) 가 있었다.

이들은 이듬해인 1968년 독일로 건너가 함부르크의 클럽가를 무대로 블루스와 재즈를 기초로 한, 헤비한 사운드를 다듬어가며 자신들의 사운드를 정립해 나간다. 각고의 노력 끝에 조금씩 자신들을 알려 가던 이들은 1969년 귀국하여 그룹 이름을 Black Sabbath 로 바꾸고 데뷔 음반 녹음에 들어가게 된다.

1970년 2월 13일 금요일, 이들의 데뷔 음반이 마침내 발매 되었고, 그것은 일대 충격이었다. 그룹명과 음반의 타이틀이며, 그룹 송인 Black Sabbath 를 비롯하여 두번째 트랙인 명곡 The Wizard 로 인해 이들은 흑마술을 신봉하는 것으로 오인 받았었고, 그것은 어느 정도 의도적인 것이었다.

이로 인해 평론가들의 찬반 양론을 불러 오게 되지만 팬들의 반응은 뜨거웠고, 복잡하고 난해함으로 치닫던 당시의 주류인 프로그레시브 록계에 암울하고 둔중하며 폭발적인 원초적 외침을 발함으로써 록계의 방향성을 프로그레시브 록과 헤비메틀로 양분되게 하는 결정적인 작용을 하게 되었던 것이다.

지미 헨드릭스가 헤비메틀의 방법론을 제시했다면 이들 새버스는 블루스와 재즈에 기인한 연주 방법을 채용하고 파워를 가미함으로써 헤비메틀을 정립, 창조 하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분히 음산하고 주술적인 이미지를 풍기는 타이틀곡, 재즈적인 흐름을 보여주며 Geezer Butler의 격렬한 솔로 연주 까지 들려 주는 N.I.B 등이 음반을 빛내주는 이들의 데뷔음반은 13일의 금요일에 울려 퍼진 야성의 외침이었으며 프로그레시브 록계를 향한 조종이었다.

1. Black Sabbath
2. The Wizard
3. Behind The Wall Of Sleep
4. N.I.B.
5. Evil Woman
6. Sleeping Village
7. Warning

Line Up :
Tony Iommi (Guitar)
Bill Ward (Drum)
Ozzy Osbourne (Vocal)
Geezer Butler (Bass)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