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igner - Juke Box Hero

앞면뒷면

1976년 하드 록 그룹 Spooky Tooth 출신의 실력파 영국인 기타리스트 믹 존스(Mick Jones)는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King Crimson 출신의 키보드 주자 이언 맥도날드 (Ian McDonald) 와 Ian Hunter 와 함께 활동했던 드러머 Dennis Elliot (드럼), 뉴욕 출신의 Al Greenwood (키보드), Ed Gagliardi (베이스), 그리고 Black Sheep 이라는 그룹 출신의 Lou Gramm (보컬) 과 함께 하드록 그룹 Foreigner 를 출범시켰다.

그룹 이름을 Foreigner 로 명명하게 된 것은 멤버들의 출신이 영국(믹 존스, 이언 맥도날드, 데니스 엘리엇) 과 미국(알 그린우드, 에드 게글리어디, 루 그램)으로 나누어져 양국 어디에서도 이방인 (Foreigner) 이라는 의미 정도를 포함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룹 Foreigner 는 Atlantic Records 와 계약을 맺고 1977년 셀프 타이틀의 데뷔 음반을 발표하였다. 이 음반에서 'Feels Like the First Time', 'Long, Long Way From Home', 'Cold As Ice' 같은 히트곡들을 양산해내며 수백만장을 팔아치우는 성공을 거두어 들였다.

한국에서 히트한 곡 'Blue Morning, Blue Day'가 수록되어 있는 1978년에 발표한 두번째 앨범 Double Vision에서도 타이틀 트랙인 Double Vision 과 Hot Blooded 를 히트시키며 그 여세를 몰아간 Foreigner 는 1979년 세번째 앨범 Head Games 를 발표하게 된다.

하지만 이 음반 발매 직전에 에드 게글리어디가 그룹을 탈퇴하여 Roxy Music 출신의 베이스 주자 Rick Wills 를 새로 영입하여 빈자리를 수습하지만 음반 발매 후 음악적 견해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이언 맥도날드와 알 그린우드가 그룹을 탈퇴하게 된다.

4인으로 줄어든 그룹 Foreigner 는 AC/DC의 명반 Back In Black 을 프로듀싱 했던 Robert John "Mutt" Lange 에게 다음 음반의 프로듀서를 맡겨 1981년 네번째 앨범 '4' 를 발표하게 된다. 이 음반은 Foreigner를 최고 전성기로 이끌게 되는데, 아름다운 록 발라드 Waiting For A Girl Like You, 멋들어진 섹소폰 솔로가 인상적인 Urgent, 그리고 하드록의 명곡으로 분류되는 Juke Box Hero 같은 곡들이 실려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