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 Love Is Like Oxygen

1960년대 후반 Wainwright's Gentlemen 이라는 그룹에서 활동했던 믹 터커 (Mick Tucker, 드럼) 와 브라이언 코놀리(Brian Connolly, 보컬) 는 그룹이 해체되자 스티브 프리스트 (Steve Priest, 베이스) 와 프랭크 토피 (Frank Torpey, 기타)를 맞아들여 The Sweet Shop 이라는 그룹을 1968년에 결성하였다.

1970년 그룹 이름을 Sweet으로 줄이고 네곡의 싱글을 발표했지만 실패로 이어졌고 이어 기타리스트인 프랭크 토피가 그룹을 탈퇴하게 된다. 프랭크 토피의 후임으로 앤디 스코트 (Andy Scott)를 가입시켜 리드 기타를 잡게한 Sweet 는 1971년  RCA Records 와 계약하고 명 작곡가 콤비인 니키 친 (Nicky Chinn)과 마이크 채프만 (Mike Chapman) 이 만든 Bubblegum 사운드로 구성된 데뷔 음반을 발표하여 커다란 성공을 거두어 들이게 된다.

1974년에 발표된 Desolation Boulevard는 전작의 인기를 초월하는 대성공으로 이어졌으며 세계적인 밴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 이 음반에는 한국에서 히트를 기록했던 A.C.D.C 가 수록되어 있다. 1978년에 발표한 Level Headed는 Bubblegum 사운드에서 탈피하여 그룹의 독자적인 색깔을 담은 음반으로 경쾌한 하드록으로 음반을 채워넣었다.

이 음반에 수록된 Love Is Like Oxygen 은 한국에서 Sweet 를 대표하는 곡으로 여겨지고 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