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Geils Band - Come Back
앞면뒷면

1967년 존 가일즈 Jr. (John Geils Jr. 기타), 대니 클레인 (Danny Klein, 베이스), 매직 딕 (Magic Dick, 하프), 이들 세사람은 기타리스트인 존 가일즈 Jr.의 이름에서 가져온 J. Geils Blues Band 라는 어쿠스틱 블루스 트리오를 결성하여 음악 활동을 하고 있었다. 당시 보스턴에서 The Hallucinations 라는 그룹에서 활동하고 있던 피터 울프 (Peter Wolf, 보컬), 스티븐 조 블러드(Sthephan Jo Bladd, 드럼) 는 The Hallucinations 가 해산되자  J. Geils Band 에 합류하게 된다.

이때는 어쿠스틱 취향의 J. Geils Band 가 전자 사운드로 방향 전환을 꾀하던 시기였고 이듬해인 1968년 보스턴 대학 출신의 건반 주자 세스 저스트맨 (Seth Justman, 건반)이 가입함으로써 J. Geils Band 의 라인업이 완성되었으며, 1970년에 대망의 데뷔 앨범 The J. Geils Band 를 발표하게 된다.

이후 이들은 라이브 밴드로써의 명성을 쌓아갔으며 1980년에 발표한 음반 Love Stinks 에 수록된 Come Back 이라는 곡으로 한국에서도 그들의 이름을 알리게 된다. The J. Geils Band 는 1984년 피터 울프가 그룹을 탈퇴할때 까지 멤버 변동없이 창단 멤버 그대로 음악 활동을 이어갔던 그룹이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