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mson Glory - Transcendence : 미국 (1988년 작/지구 레코드)

앞면
뒷면


커버를 펼친 모습


미국의 멜로딕 메틀 그룹 Crimson Glory의 두번째 음반이다. 이 음반을 트레이에 걸기 전에 음반 커버를 한번 유심히 들여다 보면, 펼쳐진 음반 커버의 전면 이미지가 1985년의 SF(?) 영화 Lifeforce 의 포스터에 등장하는 이미지와 많이 닮아 있는 것을 알수있다.

* 1985년 영화 Lifeforce 의 포스터


아마도 커버 아트를 담당 했던 Takashi Terada 가 영화 포스터에서 그 아이디어를 빌려온 것이 아닌가 짐작된다.
또한 좌측에 등장하는 영계 지도는 이후 자국 보다 한국에서 더 인기 있는 프랑스의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과학 소설 '타나토노트'에 다시 등장하기도 한다.

상당히 인상적인 커버를 뒤로 하고 음악을 살펴보면, 데뷔 음반에서의 Lost Reflection 이 주었던 감동을 고스란히 재현하고 있는 타이틀 곡을 비롯하여, 헤비메틀 그룹 본연의 자세에 충실한 강력한 넘버 Red Sharks, 그리고 서정적인 메틀 발라드 Painted Skies 와 Lonely, 그리고 둔중하고 장엄함으로 채색된 In Dark Places 등의 음악들이 실려있는데, 수록곡 대부분이 탄탄한 연주를 들려주고 있는 음반이다.

Crimson Glory 는 이 음반 이후, 멤버 교체를 비롯한 여러가지 요인과 음악성의 후퇴 등으로 이들을 아끼는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1. Lady Of Winter
2. Red Sharks
3. Painted Skies
4. Masque Of The Red Death
5. In Dark Places
6. Where Dragons Rule
7. Lonely
8. Burning Bridges
9. Eternal World
10. Transcendence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3.09 09: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