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hman-Turner Overdrive - You Ain't Seen Nothing Yet

Guess Who 가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던 1970년 모르몬교(Mormonism)의 교도로 전향한 랜디 바크만(Randy Bachman) 은 밴드의 무절제한 생활에 염증을 느끼게 되었으며 또한 버튼 커밍스(Burton Cummings)와의 불화가 깊어져 1970년에 Guess Who 를 탈퇴하게 된다.

Guess Who 를 탈퇴한 해인 1970년에 랜디 바크만은 RCA 에서 솔로 앨범 Axe 를 발표하였으며, 1971년에는 Guess Who의 창단 멤버였던 채드 알란(Chad Allan)과 베이시스트 C. F. "프레드" 터너(C. F. "Fred" Turner), 그리고 랜디의 동생인 로비 바크만(Robbie Bachman, 드럼)과 함께 컨트리 성향의 하드록 그룹 Brave Belt 를 결성하게 된다.

Brave Belt 는 'Rock and Roll Band' 와 'Crazy Arms, Crazy Eyes' 라는 두곡의 멋진 싱글과 두장의 정규 음반을 발표하여 어느정도의 성공을 거두게 되지만 채드 알란이 그룹을 탈퇴하게 되어 Brave Belt 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채드 알란이 탈퇴하자 랜디 바크만은 세번째 동생인 팀 바크만(Tim Bachman, 리듬 기타)을 가입시켜 그룹을 정비하고 Bachman-Turner Overdrive 라는 이름으로 새출발 하게 된다. BTO(Bachman-Turner Overdrive)는 1973년에 데뷔 음반을 발표하였으며, 같은해 12월에 발표한 두번째 음반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엿보게 된다.

두번째 음반 발표후 팀 바크만이 제작자의 길을 걷기 위해 그룹을 탈퇴하게 되고 BTO 의 리듬 기타는 블레어 쏜튼(Blair Thornton) 이 담당하게 된다. 1974년 하드록의 명반으로 대접받게 될 BTO의 세번째 앨범 'Not Fragile'이 발매되었는데, 이 음반은 BTO 에게 첫번째 플래티넘을 안겨주게 된다.

영미 양국의 차트 정상을 차지한 히트 곡 'You Ain't Seen Nothing Yet' 은 새로 가입한 블레어 쏜튼의 활기찬 연주가 멋지게 펼쳐지는 곡으로 BTO 를 대표하는 곡이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