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ax Chicago Blues Band - And Lonely


블루스 록 그룹 Climax Chicago Blues Band는 파격적이고 전위적인 패션 경향을 띄었던 영국의 Mod 그룹 가운데 하나인 Hipster Image 에서 섹소폰과 리드 보컬을 담당했던 콜린 쿠퍼(Colin Cooper, 섹소폰, 보컬)가 주축이 되어 결성된 그룹이었다.

1969년 영국 스태퍼드(Stafford)에서 콜린 쿠퍼(Colin Cooper, 섹소폰, 보컬)와 피터 헤이콕(Peter Haycock, 기타), 데렉 홀트(Derek Holt, 기타), 조지 뉴썸(George Newsome, 드럼), 리차드 존스(Richard Jones, 베이스), 아더 우드(Arthur Wood, 키보드)의 6인조로 구성된 The Climax Chicago Blues Band 가 출범하였다.

이들은 결성과 동시에 런던 지역의 클럽에서 연주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이러한 연주 활동에 힘입어 어느 정도의 인기를 끌어 모으게 된다. 데뷔 음반 발매를 위해 스튜디오에 모인 Climax Chicago Blues Band는 단 3일만에 모든 녹음을 끝내고 The Climax Chicago Blues Band 라는 제목으로 동명 타이틀의 데뷔 음반을 1969년에 발표하게 된다.

이들의 데뷔 음반에는 약 9분간 펼쳐지는 대곡 And Lonely가 마지막 트랙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블루스 음악의 진수를 느껴볼 수 있는 곡이다. 영국 그룹임에도 시카고 블루스를 의식하여 그룹 이름에 Chicago 라는 지명을 붙였던 Climax Chicago Blues Band 는 데뷔 음반 발표 후에 이름에서 Chicago 를 빼버리고 Climax Blues Band 라는 이름으로 블루스와 팝 음악을 접목한 다소 상업적인 성향의 음악으로 선회하여 활동해 나가게 된다. 참고로 그룹 결성 당시 피터 헤이콕의 나이는 겨우 16세에 불과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무명 2010.04.09 02: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아하는 곡이네요..

    이곡이야 말로 기억 저편에 있따가 불현듯 치고 올라오는 곡이군요.
    블로그할때 이곡도 올렸었는데..

    이곡 들으면서 추억에 젖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