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 내장 랜 드라이버는 한번 설치해 두면 인터넷 접속에 문제가 있지 않는한 업데이트를 잘 하지 않게 된다. 하지만 비스타 사용자의 경우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끔 한번씩 CPU 사용량이 100% 까지 치솟아 리부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 현상의 원인은 사용자의 시스템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겠지만 랜 드라이버의 문제로 인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버전 2.4.7.15 설치 이후 CPU 사용량이 100% 까지 올라가는 현상이 사라졌는데 혹시라도 나 같은 현상을 겪고 있는 분은 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보기 바란다.



Atheros L1 PCI-E Gigabit Ethernet 내장 랜 드라이버

 

제작사/제작자 : http://partner.atheros.com/Drivers.aspx
운영체제 : 윈도우 XP/XPx64/2003/2003x64/Vista
언인스톨 지원 여부 : 지원
라이센스 정보 : 프리웨어
장치 이름 : Atheros L1 Gigabit Ethernet 10/100/1000Base-T Controller


드라이버 버전 2.4.7.15 (WHQL) : 비스타 사용자


드라이버 버전 2.4.7.27(WHQL) : Windows 7 사용자 (비스타 사용자의 경우에도 설치 가능하나 2.4.7.15 권장)

설치 및 실행방법 :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푼후 마법사의 지시에 따라 설치를 하면 된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ill 2009.09.21 0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윈7 사용자가 별로 없어서 이런 자료는 정말 유니크하네요..^^

  2. rnd... 2010.08.28 2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Attansic L1 Gigabit Ethernet 10/100/1000Base 제품인데 앞에 Attansic 회사이고

    위에 글에 Atheros회사 제품이랑 같은건가요? 업데이트좀 할려는데 헷갈려서 어떤 버전을 해야될지

    모르겠네용.

  3. 궁금 2011.01.09 23: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nstaller can't find Atheros_L1 ethernet controller on your system

    이거 무슨오류가 이렇죠 .. 자꾸 이렇게 뜨네요 윈도우 7입니다

  4. 궁금 2011.02.22 18: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xp 가능한 것은 어떤거 받아야할까여?

  5. 근데 2011.02.27 13: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ocket error=10013,error Server=PRS, send CMMD=, error CODE=, invalid protocal=FALSE
    이게 네이트온에서 나는에러인데요.... 랜받으면 해결 될까요

    • Favicon of https://wivern.tistory.com BlogIcon 까만자전거 2011.02.27 15: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같은 증상은 네이트온 관련 액티브X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라고 하더군요.
      네이트온을 삭제하시고 재설치 하시거나 혹은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도구 -> 인터넷 옵션 -> 프로그램탭 -> 추가 기능관리에서 네이트온 액티브 엑스가 사용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6. 근데 2011.02.28 10: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설치는 10번정두 해봤구요.. 네이트온 액티브는 없네요 다른 액티브는 많지만 다찾아봐도 네이트온 액티브는 없어요..

    • Favicon of https://wivern.tistory.com BlogIcon 까만자전거 2011.02.28 15: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에러 코드를 보니까 '허가되지 않은 접근'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 백신이나 방화벽에서 걸리는 것 같아요.
      네이트온을 설치하실 때 외부 접근 허용 안함으로 하신건 아니시겠죠?
      같은 상황이 반복되시는 걸로 봐서 저보다는 네이트온 고객 센타에 질문 하시는 것이 답변을 얻기가 쉬울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7. 근데 2011.02.28 21: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이버에 하란대로 다해봤구요 ㅎ 기다리다 보면 대겠지요 ㅎ 제 하찮은 질문 답변 해주셔서 감사 합니다.

    • Favicon of https://wivern.tistory.com BlogIcon 까만자전거 2011.03.01 12: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꼭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잘 사용하던 것이 안되면 그것보다 답답한건 없는 것 같아요.
      휴일 잘 보내세요.
      아! 그리고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은 위의 댓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문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