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ncy Jones - Ai No Corrida

앞면뒷면

퀸시 존스 (Quincy Delight Jones Jr.) : 1933년 3월 14일 미국 일리노이(Illinois)주 시카고 출생

분류 : 재즈 팝(Jazz-Pop), 리듬 앤 블루스(R&B), 크로스오버 재즈(Crossover Jazz), 팝록(Pop/Rock)

음반 제작자(Record Producer)이자 작곡가이며 편곡자인 동시에 재즈 연주자인 퀸시 존스는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기념비적인 음반 'Thriller' 에서 마이클 잭슨과 함께 공동으로 음반 제작을 담당하여 마이클 잭슨에게 '킹 오브 팝(King of Pop)'이라는 영광스러운 예명이 따라 다니는데 일조했던 인물이었으며, 1985년 3월 7일에 공개되었던 마이클 잭슨, 라이오넬 리치, 스티비 원더, 레이 찰스, 밥 딜런, 폴 사이먼, 빌리 조엘 등이 참여한 아프리카 난민 구제를 위한 프로젝트 싱글인 'We Are The World'의 제작을 맡아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기도 하다.

목수이자 세미-프로 야구 선수인 '퀸시 딜라이트 존스(Quincy Delight Jones Sr.)'의 아들로 시카고에서 태어난 퀸시 존스는 어린 시절 부터 트럼펫(Trumpet)에 관심을 기울였다. 열살이 되던 해에 가족이 워싱턴 주의 브레머턴(Bremerton)으로 이사하였으며 가필드 고교(Garfield High School)를 졸업하였다.

1951년에 보스턴의 실링거 하우스(Schillinger House: 현 버클리 음대)에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기회를 잡았지만 스윙의 거장 라이오넬 햄프턴(Lionel Leo Hampton)이 자신의 공연에 트럼펫 주자로 참여할 것을 제의하자 학업을 포기하고 연주자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라이오넬 햄프튼과의 활동을 통해 작곡가 겸 편곡자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아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여 프리랜스(Freelance) 편곡자로 활동하게 되는데, 이 당시 퀸시 존스는 다이나 워싱턴(Dinah Washington), 사라 본(Sarah Vaughan), 카운트 베이시(Count Basie), 듀크 엘링턴(Duke Ellington), 레이 찰스(Ray Charles)등 많은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을 하였다.

1956년에 접어들자 퀸시 존스는 디지 길레스피(Dizzy Gillespie) 밴드에 참여하여 중동과 남미를 거치는 공연에 참여하였으며, 미국으로 돌아와서는 ABC-Paramount Records 와 음반 계약을 체결하고 자신의 첫 리더작을 녹음하였다. 음반 녹음후 프랑스 파리로 건너간 퀸시 존스는 클래식 음악의 작곡 기법을 배우는 한편 '존스 보이스(The Jones Boys)'라는 밴드를 결성하여 유럽을 무대로 공연 활동에 주력하며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이후 퀸시 존스는 영화 음악에 관심을 쏟는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재즈와 소울 팬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았다. 1978년에는 흑인판 '오즈의 마법사'로 알려진 뮤지컬 '위즈(The Wiz)'의 음악을 맡게 되면서 허수아비(Scarecrow)역으로 출연한 마이클 잭슨을 만나게 된다. 마이클 잭슨의 재능을 발견한 퀸시 존스는 그의 솔로 음반인 'Off the Wall'에 참여하여 마이클 잭슨과 공동으로 음반 제작을 하면서 마이클 잭슨과의 인연을 이어가게 된다.

1981년 퀸시 존스는 소울 가수인 '제임스 잉그램(James Ingram)'과 재즈 가수인 '패티 오스틴(Patti Austin)'을 초대하여 음반 'The Dude'를 녹음하여 발표하였다. 이 음반에서 제임스 잉그램이 노래한 'Just Once' 와 'One Hundred Ways'가 각각 빌보드 싱글 차트 17위와 14위에 진출하며 히트를 하였다. 또한 이 곡들은 제임스 잉그램이 최초로 히트시킨 곡들이기도 하다.

미국에서 'Just Once' 와 'One Hundred Ways'가 히트한 반면 한국에서는 음반의 첫번째 곡인 'Ai No Corrida' 가 디스코텍을 중심으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사랑받기 시작하였고 라디오 팝 프로그램에서는 신청곡의 상위를 차지하는 댄스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Ai No Corrida'의 보컬은 "Dune" & Charles May 라는 인물들이 담당했다.


'추억과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rvivor - Eye of the Tiger  (0) 2010.01.04
Julio Iglesias - Hey  (0) 2009.12.29
Quincy Jones - Ai No Corrida  (1) 2009.12.28
Wham! - Last Christmas  (0) 2009.12.25
The Moody Blues - When a Child Is Born  (0) 2009.12.23
Phil Collins - In The Air Tonight  (0) 2009.12.18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8.14 01: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