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id Back - High Society Girl

앞면뒷면

레이드 백 (Laid Back) :
존 굴베르그 (John Guldberg, 보컬, 기타, 베이스) :
팀 슈탈 (Tim Stahl, 보컬, 키보드, 드럼, 베이스) : 

분류 : 댄스 팝(Dance-Pop), 일렉트로(Electro), 팝록(Pop/Rock)

동화 작가 안데르센과 코펜하겐의 인어상 정도로만 알려져 있는 덴마크 출신의 팝 듀오 레이드 백은 'White Horse'라는 댄스 곡으로 1980년대의 젊은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듀오였었다. 존 굴베르그와 팀 슈탈, 두 사람은 1970년대 중반 '스타박스 밴드(The Starbox Band)'라는 그룹에 가입하면서 서로 알게 되었다. 이후 스타박스 밴드는 영국의 록 그룹 '킹크스(The Kinks)'의 코펜하겐 순회 공연에서 오프닝 무대를 맡기도 하였지만 별반 주목을 받지 못한 채 해산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

밴드가 해산하였지만 존 굴베르그와 팀 슈탈은 함께 음악 활동을 계속하기로 하고 코펜하겐의 작은 스튜디오로 들어가 세션 일을 병행하면서 드럼 머쉰(Drum Machines), 신시사이저(Synthesizers), 다중 트랙 녹음기(Multitrack Tape Recorders)등의 당시로써는 첨단 장비들을 동원하여 새로운 음악을 창조해내기 위한 훈련에 들어가게 된다. 1979년 이들 듀오는 '레이드 백'이라는 이름으로 '텔덱 레코드(Teldec Record)'와 음반 계약을 하고 데뷔 싱글을 준비하게 되었다.

1980년 레이드 백은 세계 시장을 의식한 영어 가사로 된 데뷔 싱글 'Maybe I'm Crazy'를 발표하면서 데뷔하였고 1981년에 데뷔 음반 'Laid Back'을 발표하였다. 전자 음악을 시도한 레이드 백의 데뷔 싱글은 덴마크의 싱글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위력을 발휘했고 1982년에 발표한 두번째 싱글 'Sunshine Reggae'가 그 뒤를 이어 또다시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덴마크에서 가장 인기있는 밴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Sunshine Reggae'는 이탈리아와 서독의 싱글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는 히트를 하였고 레이드 백은 1983년에 히트 곡 'Sunshine Reggae'를 포함한 아홉곡이 수록되어 있는 두번째 음반 'Keep Smiling'을 발표하였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유럽에서의 상황과는 다르게 싱글의 뒷면(B-side) 수록 곡인 'White Horse'가 펑크(Funk)에 영향받은 댄스 곡으로 알려지면서 클럽가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히트를 하게 된다.

클럽가에서의 히트에 힘입어 'White Horse'를 새롭게 전면(A-side)에 수록한 7인치와 12인치 싱글이 재발매 되었고 빌보드의 'National Disco Action'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된다. 이 즈음 한국에서도 디스코텍을 중심으로 레이드 백의 노래가 조금씩 알려지며 인기를 얻고 있었는데 그 가운데 'High Society Girl'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국에서 레이드 백을 대표하는 곡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추억과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iumvirat - For You  (0) 2010.02.03
Triumvirat - I Believe  (0) 2010.02.02
Laid Back - High Society Girl  (0) 2010.02.01
Danyel Gerard - Butterfly  (0) 2010.01.29
Billy Paul - Me And Mrs. Jones  (0) 2010.01.28
Murray Head - One Night In Bangkok  (0) 2010.01.27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