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ta Esmeralda - Don't Let Me Be Misunderstood

산타 에스메랄다 (Santa Esmeralda) : 1977년 발표 싱글 'Don't Let Me Be Misunderstood' 구성원
리로이 고메즈 (Leroy Gomez, 리드 보컬) : 미국 매사추세츠(Massachusetts)주, 웨어햄(Wareham) 출생
장 끌로드 페티 (Jean Claude Petit, 건반) :
슬림 페진 (Slim Pezin, 기타) :
호세 소크 (Jose Souc, 스패니시 기타) :
크리스찬 파도반 (Christian Padovan, 베이스) :

분류 : 디스코(Disco), 라틴 팝(Latin pop), 유로 댄스(Euro-Dance), 클럽 댄스(Club/Dance)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myspace.com/santaesmeraldamusic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t8NVQ0iao0g

서아프리카의 작은 섬나라인 '카보베르데(Cape Verde)' 혈통인 리로이 고메즈는 미국의 매사추세츠주 웨어햄에서 태어났다. 어릴때 부터 노래 부르기를 좋아한 리로이 고메즈는 악기에도 관심을 가져 '색소폰(Saxophone)' 연주를 배우게 된다. 열네살때 자신의 첫번째 밴드를 결성하였고, 카보베르데 출신의 타바레스 형제들에 의해 결성된 디스코 그룹 '타바레스(Tavares)'와 함께 북미와 유럽을 순회하는 공연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순회 공연 도중 프랑스 파리에서는 '엘튼 존(Elton John)'의 새음반 'Goodbye Yellow Brick Road'에 수록될 곡인 'Social Disease'에 색소폰 연주를 해줄 것을 요청 받고 녹음에 참여하였다. 녹음이 끝난 후 리로이 고메즈는 계속 파리에 머물기로 결정하고 타바레스와 결별한 후 세션 연주를 하면서 파리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세션 연주 생활을 하면서 리로이 고메즈는 두 사람의 음반 제작자를 만나게 되는데, 그들이 바로 스튜디오 밴드 '산타 에스메랄다'를 기획한 '니콜라스 스콜스키(Nicolas Skorsky)'와 '장 마누엘 드 스카라노(Jean-Manuel de Scarano)'였다.

리로이 고메즈와 두 사람의 프로듀서는 머리를 맞대고 논의를 거듭하다 리로이 고메즈의 기발한 아이디어에 따라 영국의 록 그룹 '애니멀스(The Animals)'가 '니나 시몬(Nina Simone)'이 1964년에 발표했던 재즈 곡 'Don't Let Me Be Misunderstood'를 편곡하여 1965년에 록 버전으로 발표했던 곡을 디스코 리듬으로 재편곡하여 발표하기로 의견을 모으게 된다.

이렇게 해서 기본적인 틀을 마련한 세 사람은 스튜디오 연주자들을 모아 '산타 에스메랄다'를 결성하고 1977년 여름에 음반 'Don't Let Me Be Misunderstood'를 발표하였다. 8분 짜리 디스코 음악 'Don't Let Me Be Misunderstood'는 발표 이후 전세계에 불어닥친 디스코 열풍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영화와 CF 등에 사용되는 등 오랜 기간 사랑받는 디스코의 고전으로 애청되고 있다.

2003년에는 영화 '킬 빌(Kill Bill)'에 'Don't Let Me Be Misunderstood'가 사용되면서 산타 에스메랄다는 사람들의 관심을 다시 한번 불러 모으며 화제의 중심에 서게 된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