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Convention - Fly Robin Fly
앞면뒷면

실버 컨벤션 (Silver Convention) :
린다 톰슨 (Linda Thompson, 보컬) :
라모나 울프 (Ramona Wolf, 보컬) :
페니 맥클레인 (Penny McLean, 보컬) :

갈래 : 리듬 앤 블루스(R&B), 디스코(Disco), 소울(Soul)
관련 웹 사이트 : http://surf.to/ramonawulf

독일에서 결성된 걸 그룹 '실버 컨벤션'은 1975년에 발표한 싱글 'Fly Robin Fly'를 전세계적으로 히트시키며 디스코 시대가 도래했음을 음악 팬들에게 인식시킨 스튜디오 프로젝트 그룹이었다. 체코의 프라하(Prague)에서 태어나 독일 뮌휀에서 성장한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와 헝가리 출신으로 유고슬리비아에서 미국의 팝 음악을 즐겨 들으며 성장한 '실베스터 리베이(Sylvester Levay)'는 독일에서 음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로 활동하다 팀을 이루어 함께 작업하며 걸 그룹을 만들기 위한 기획에 들어가게 된다.

두 사람은 스튜디오에서 세션 보컬리스트로 활동하던 세 사람을 선발하여 트리오 걸 그룹에 대한 구상을 마무리 하고 실베스터 리베이의 이름을 따서 '실버 컨벤션'을 출범시킨다.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리베이의 지도로 데뷔 준비를 마친 실버 컨벤션은 1974년에 싱글 'Always Another Girl'을 발표하면서 데뷔하였다. 소폭의 히트에 그친 데뷔 싱글의 뒤를 이어 발매한 두번째 싱글은 1975년에 발표한 'Fly Robin Fly'였다.

'Fly, Robin, Up, To, The, Sky'라는 전혀 어울릴것 같지 않은 여섯 단어들로만 이루어진 가사의 'Fly Robin Fly'는 1975년 11월의 빌보드 싱글 차트(Billboard Hot 100)에서 3주간 1위에 머물며 앞으로 몰려올 유럽 디스코 음악의 거센 물결을 예고하게 된다. 기발한 가사로 만들어진 초기 디스코 음악의 대표 곡인 'Fly Robin Fly'는 처음에 'Run Rabbit Run'이라는 제목으로 만들어졌다가 녹음하기 직전에 'Fly Robin Fly'으로 바뀐 곡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Run Rabbit Run'이라는 제목에서 소녀시대의 'Run Devil Run'이라는 노래가 떠오른다면 아마도 걸 그룹의 팬임이 분명하지 않을까?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