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 I Love You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1

추억과 음악

People! - I Love You

까만자전거
댓글수1


People! - I Love You

피플 (People!) :
래리 노먼 (Larry Norman, 보컬) : 1947년 4월 8일 미국 텍사스 주 코퍼스크리스티 출생, 2008년 2월 24일 사망
제프 레빈 (Geoff Levin, 기타, 보컬) :
롭 레빈 (Robb Levin, 베이스) :
앨버트 리비시 (Albert Ribisi, 키보드) :
데니 프리드킨 (Denny Fridkin, 드럼) :
진 메이슨 (Gene Mason, 보컬) :

분류 : 사이키델릭(Psychedelic), 팝록(Pop/Rock)

제프 레빈과 롭 레빈 형제에 의해 미국 캘리포니아(California)주 서부의 도시 산호세(San Jose) 에서 결성된 미국의 록 그룹 '피플'이 1968년에 발표한 싱글 'I Love You'는 팝과 사이키델릭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곡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던 곡이었다. 피플의 구성원 중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로는 리드 싱어인 래리 노먼을 꼽을수 있는데 그는 크리스천 록(Christian Rock)의 선구자 격인 인물로써 피플의 1968년 음반 'I Love You'에 참여한 후 1969년에 복음과 록을 접목한 음반 'Upon this Rock'을 발표하며 솔로로 데뷔하였다.

미국 텍사스 주의 코퍼스 크리스티(Corpus Christi)에서 영어 교사의 장남으로 태어난 래리 노먼은 네살때 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였으며 아홉살때에는 자신이 좋아하던 엘비스 프레슬리(Elvis Aaron Presley)의 로큰롤 음악을 학교에서 흉내내며 음악적 기질을 마음껏 뽐내기도 하였다. 산호세 주립대(San Jose State College)를 졸업한 래리 노먼은 피플의 모태가 되는 그룹으로 1965년 말 제프 레빈이 결성한 포크 그룹 '백 컨트리 세븐(The Back Country Seven)'에 합류하였다. 이후 이 밴드는 멤버를 새로 교체하여 정비하고 사이키델릭 그룹 '피플'로 1966년에 재탄생 하게 된다.

밴드 이름을 '피플(People!)'로 결정하게 된 것은 당시 비틀즈(The Beatles), 버즈(The Byrds), 애니멀스(The Animals) 같은 유명 그룹들이 전부 동물 이름을 밴드 이름으로 사용한 것을 풍자하기 위해서라고 알려져 있으며 밴드 이름을 강조하기 위해서 느낌표를 사용한 '피플(People!)'로 정하였다고 한다. 캐피털 레코드(Capitol Records )와 1966년에 음반 계약을 체결한 피플은 1967년에 싱글 'Organ Grinder/Riding High'를 발표하며 데뷔하였다.

데뷔 음반을 준비하면서 발표한 두번째 싱글은 영국의 록 그룹 '좀비스(The Zombies)'가 1965년에 발표하였던 곡인 'I Love You'를 커버하여 녹음한 곡으로 발표하자마자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14위 까지 오르며 히트를 하게 된다. 또한 이 곡은 일본, 이스라엘, 호주, 사우스 아프리카의 싱글 차트를 점령하며 유명세를 타게 되었고 한국에서도 '펄 시스터즈'에 의해 번안되어 인기를 얻게 된다.

싱글 'I Love You'의 성공과 함께 발표된 데뷔 음반은  팬클럽 회장의 권유와 상업성을 고려하여 'I Love You'라는 제목을 달고 1968년에 공개되었다. 한편 데뷔 음반에 수록된 13분 짜리 록 오페라 'The Epic'은 영국 록 그룹 '후(The Who)'의 피터 타운센드(Pete Townshend) 에게 영감을 주어 후일 록 오페라 'Tommy'가 탄생하는데 일조하게 된다.


관련 태그 목록 #people! #사이키델릭
맨위로

https://wivern.tistory.com/739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