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식 이후 빛번짐 현상

헤신 발행일 : 2023-12-16

라식 이후 빛번짐 현상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라식 이후 내눈이 이상해진게 아닐까? 너무 걱정이 많습니다. 하지만 라식과 라섹 수술 후 경험할 수 있는 몇 가지 불편함들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안구건조증과 빛번짐 현상"입니다.

 

이 두 가지 증상은 야간 운전 등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해결 방안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식 이후 빛번짐 현상
라식 이후 빛번짐 현상

1. 라식 이후 빛번짐 현상 원인과 예방

 

빛번짐 현상은 주로 어두운 밤에 느껴지느데, 라식 수술에서 각막에 만든 절편(뚜껑)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동공이 확대되어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이는데, 동공의 크기가 각막 절편의 범위를 넘어서면 빛이 산란되어 빛번짐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현상은 완전히 치료되는 것이 아닌 눈이 적응하면서 불편함을 감지 못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수술했던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와 상담해보시길 권합니다.

 

1.1 빛번짐 현상 예방

또는 절편을 내는 면적을 넓게 만들어주는 장비를 이용한 수술을 통해 빛번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2 안구건조증이 빛번짐 원인?

안구건조증은 라식이나 라섹 수술 후 자주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는 눈이 건조해지면서 각막의 표면이 거칠어지는 것으로, 빛이 각막에서 여러 방향으로 퍼져 빛번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인공눈물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인공눈물은 각막을 촉촉하게 유지해주어 불편함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2. 지속적인 증상 개선과 전문의 상담

 

수술 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식과 라섹 수술의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안구건조증과 빛번짐 등 현상들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식 수술 비용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연세의료원 그룹웨어 교직원포탈 https://plaza.yuhs.ac

연세의료원 그룹웨어 교직원포탈 바로가기 및 사이트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립니다. 연세의료원 교직원 포탈은 교직원들의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wiver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