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천에서 놀기 좋은 장소들, 가볼 만한 곳들 소개합니다

헤신 발행일 : 2023-06-17

순천에서 놀기 좋은 장소와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합니다. 바닷가에 위치한 순천만 생태공원에서는 다양한 해수욕과 조류 관찰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순천 낙안면에 있는 충우공원에서는 체육시설과 BBQ장, 수영장도 마련되어 가족들의 단체 규정 놀이도 가능하고, 내부에 있는 수목원에서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목재 건축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도의 대표적인 명당 중 하나인 순천식당들에서는 푸짐한 고기전골이나 각종 반찬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순천의 다양한 매력을 느껴보세요.




순천-놀기-좋은-장소-가볼-만한-곳들



순천 바다는 깨끗하고 매력적인 해변이 많이 있어 놀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무거도 해변과 월아도 해변입니다.
두 곳 모두 흰 모래사장과 맑은 파란 물이 인상적이며, 해수욕뿐 아니라 수영, 서핑, 바다낚시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거도 해변은 조용하고 숨겨진 비경으로 유명합니다.
해안 선상에 위치한 해변은 한적한 분위기와 해안 선상을 달리는 유니크한 레일바이크, 수영, 서핑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무거도 해변에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며 캠핑장, 숙박시설 및 식당 등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아도 해변은 수영과 물놀이를 즐기기에 알맞은 깨끗한 모래사장과 청량한 바다로 유명합니다.
더불어 관광객들의 숙박 및 휴식을 위해 각종 수상 스포츠시설, 캠핑장,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베이스볼 촬영지라고도 불리는 각화도와 관광인프라가 갖추어져 있는 덕의도 해수욕장, 돈내코 해수욕장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Codable TV 방영 후 유명해진 최래원 주막 근처 법사해변은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소문이 자자한 바다맛집 건립이 이루어져 관광객들의 입맛을 송구하고 있습니다.
순천 바다는 다양한 해변과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모두에게 추천할만한 멋진 장소입니다.

순천에는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제일 먼저 추천하는 곳은 순천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이곳은 드라마 촬영장을 그대로 보존하여 방문객들에게 그 속에서 촬영된 드라마의 현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충남도립미술관은 기후조절장치와 난방장치가 없는 현대미술관으로써, 천장을 통해 자연광이 들어와 굉장히 명상적인 분위기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수봉송화축제는 한국 대표 꽃 중 하나인 봉화를 축제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더불어, 문당댐은 자연과 함께하는 문화체험공간으로, 캠핑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까지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외에도, 순천만 생태공원, 순천만 자연생태센터, 순천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관광지에서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원지 추천으로는 대한민국 전역에 다양한 유형의 유원지들이 존재합니다.


서울의 노란 풍경이 유명한 남산타워나 스파랜드, 롯데월드, 이태원 등 국내 최대 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유원지들은 가족과 연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전북의 전주한옥마을, 충남의 태안 해안도로, 경남의 거제도 등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의 유원지들도 인기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가족여행을 계획하거나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이들의 장소입니다.
테마파크, 수족관, 동물원, 놀이동산, 스키장 등 다양한 종류와 테마가 있는 유원지들은 이전에 체험하지 못했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자연공원, 국립공원, 산 등 자연 경관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은 여러 지역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단순한 관광지여도 가족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순천은 전통적인 손맛 요리와 유명한 맛집이 풍부한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순천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는 바로 순천비빔밥입니다.
순천비빔밥은 불고기와 나물, 삶은 달걀, 김치, 고추장 등을 함께 비벼먹는 요리인데, 바로 맛과 영양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순천의 전통적인 손맛 요리로는 경상지방에서 유래된 돼지국밥, 명륜주먹밥, 주먹국수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요리들은 유래지인 경상지방에서는 물론 전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순천에서도 면발이 부드러우면서도 국물의 깊은 맛이 인상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순천은 해산물이 풍부한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대게와 멍게, 성게를 비롯하여 수많은 해산물 요리가 있으며, 해산물 전문 맛집들도 많다.
이러한 맛집에서는 대게와 멍게를 탱글탱글하게 삶아내어 각종 조미료와 함께 얹어서 맛을 살린 요리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순천은 고추장의 대표적인 생산지로 유명합니다.
순천의 고추장은 그 독특한 맛과 향으로 유명하며, 맛은 물론 건강에도 효과적이라는 점에서 매우 인기가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고추장 요리 또한 매우 많으며, 순천에 오면 꼭 맛보아야 할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순천의 음식문화는 매우 독특하며, 전통적인 손맛 요리와 맛집으로 인해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 방문해 보는 것이 좋겠다.

현지인들이 즐기는 숨은 명소와 비밀스러운 랜드마크는 다양하지만, 대부분 관광지와는 달리 조용하고 소수의 사람들만이 알고 있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한 나무 언덕과 강을 따라 흐르는 벽난로, 진귀한 조각품들로 가득한 작은 박물관, 작은 소나무 숲 속의 전통적인 찻집 등이 있습니다.
또한, 도심과 떨어져 있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공원,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작은 세레모니홀, 작은 어촌 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근처 해변 등도 숨겨진 명소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밀스러운 랜드마크를 발견하면 외부인보다 더 특별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순천 해수욕장과 바다빛축제

2. 순천예술관, 순천만 생태공원, 왕릉

3. 순천만 모란해변, 담양 첨단과학관, 목포해상케이블카

4. 여수 오동동해물탕, 순천 오리횟집, 고래보문화마을

5. 숫자동 정원, 비어 갤러리, 조곡산 도시락 박물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