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양에서 놓치면 안 되는 여행지 추천!

헤신 발행일 : 2023-06-17

광양에서 놓치면 안 되는 여행지 추천! 광양은 대구와 광주 중간에 위치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지역입니다. 그중에서 광양에서 놓치면 안 되는 여행지는 서당골 문학공원과 목선재 문화마을입니다. 서당골 문학공원은 대한민국 최초의 서문학 교육기관인 공민학당을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국내 최초의 문학전문박물관인 “서당골문학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목선재 문화마을은 각종 전통적인 건축물과 한국전통문화 체험장이 위치해 있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광양에서의 여행에 이 두 곳은 반드시 추천합니다.




-천상의-나무들-광양시민공원-광양만자연생태공원



광양 놀이 마을은 여러 가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첫째로, 전통적인 한옥 건물과 마을 전체가 특색 있는 분위기로 장식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한국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마을 안에는 광양 미술관, 호남외국인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기념관 등의 관광 명소가 있어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둘째로, 테마파크와 놀이 시설도 매우 다양합니다.
로프웨이와 봉황란 미로, 인라인 스케이트장, 아미고 모노레일, 물개 놀이터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놀랍게도 대형 오르간 전용공연장과 블루코너(Sound & Light 메디컬 쇼) 등의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음식과 맛집이 있어 박물관에서 근대적인 미식을 즐긴 후, 각종 메뉴를 맛보며 여행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양 놀이 마을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벗꽃도로는 천혜의 자연과 역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멋진 산책 코스입니다.


이곳은 대한민국의 역사문화 유적지인 경주를 둘러싸고 있으며, 황성공원과 향교, 신라 왕릉까지 이어지는 길이며 지금까지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벚꽃도로는 벚꽃이 피어있는 봄철과 빛나는 단풍이 구석구석 이어지는 가을철에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신라 왕조가 남긴 역사적인 유적지들도 볼 수 있어 힐링과 역사탐방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벚꽃도로는 또한 자전거도로로도 유명합니다.
경치 좋은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다 보면 자연을 느끼며 상쾌한 공기와 함께 건강도 아름답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벚꽃도로로의 산책은 벚꽃 꽃잎에 발을 디딜 수 있는 봄철과 단풍이 치밀어 오는 가을철이 가장 아름답고 추천할 만합니다.
자연과 역사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벚꽃도로 산책을 추천합니다.

광양 만두는 전남 광양에서 유래된 대표적인 지역 음식으로 소문난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광양 만두는 돼지고기, 대파, 숙주, 두부 등을 고기 부위마다 다르게 갈아 구운 후 손으로 짜내어 만들어진다.
국내에서는 일반적으로 세부장국, 불고기 된장찌개, 수제비 등과 함께 즐기는데, 이는 광양 만두의 짭조름하면서도 담백한 맛과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광양 만두는 차돌양지 청국장에 담그는 것이 일반적으로 좋아하며, 이러한 조합으로 더욱 맛이 높아진다.
광양 만두는 밖은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 식감이 특징으로,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에도 좋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광양 만두는 전국 각지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소문난 맛집에서 직접 맛을 본다면 더욱 맛있는 광양 만두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팔자호 수변공원'은 자연과 인공이 조화를 이룬 멋진 공원으로, 아름다운 호수와 천연습지가 매력적이어서 산책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밤에는 조명이 반짝이면서 분위기를 더해주고, 무료로 제공되는 자전거 대여서비스도 있어서 자연과 함께 힐링하기에 딱 좋습니다.
주변에는 맛집과 카페도 많아서 산책 후 식사나 간식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야외 취미를 즐기는 분들을 위해 바베큐장도 있어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산책하면서 자연을 느끼고, 바람도 마시면서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보세요.

광양만 여행은 조개구이와 낚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코스입니다.


광양의 바다는 조개류가 풍부하여 조개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조개구이거리'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조개 구이 전문점들이 모여있어 다양한 종류의 조개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광양만에서는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항과 함께 운영하는 조기 어항 낚시체험을 비롯하여 바다낚시, 보트낚시 등 다양한 옵션이 있어서 취미생활로 낚시를 즐기는 분들뿐만 아니라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은 여행 코스입니다.
마지막으로, 광양만에서는 야간 산책로인 '조색등길'이 유명합니다.
밤에는 조명이 빛나는 코스를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광양만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조개구이, 낚시 체험, 야간 산책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체험해 보세요!.



1. 광양 놀이 마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즐거운 여행이 가능합니다.

2. 벗꽃도로: 역사와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산책 코스입니다.

3. 광양 만두: 소문난 맛집으로 맛보기 권장합니다.

4. 팔자호 수변공원: 호수와 천연습지가 둘러싸여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산책 코스입니다.

5. 광양만 여행: 조개구이와 낚시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한 여행지입니다.

 

댓글